아파트 관리비 실적 인정 카드

목차

    2023. 12. 18. 22:10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관리비는 카드로 납부하면 전월실적 조건을 쌓기에 굉장히 좋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카드에서 아파트 관리비는 전월실적 기준 산정시 제외됩니다. 아파트 관리비가 카드사 입장에서 수익이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파트 관리비가 전월실적 기준에 포함되는 카드가 있습니다.

     

     

    1.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아파트 관리비가 실적 기준에 포함되는 카드가 많습니다. 신한 딥에코, 딥드림, 레이디 클래식 카드, 더모아 등이 있습니다. 이 카드의 전월실적 기준을 보면 아래와 같이 아파트 관리비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장기카드대출(카드론)/연회비/각종 수수료/이자(할부수수료, SMS이용수수료, 연체이자 등)/거래 취소금액/기프트카드 구매금액/선불카드(선불전자지급수단 포함) 충전금액은 실적 합산에서 제외됩니다.

     

    딥에코, 딥드림, 더모아 카드는 포인트 적립형 카드입니다. 특정 업종에 대해서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데 이 때 전월실적기준이 필요합니다. 레이디 클래식 카드는 연회비가 1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카드입니다. 하지만 5만점 기프트 옵션도 있고, 쇼핑/육아/웰빙 할인이 가능해서 유용한 카드입니다.

     

     

    2. KB카드

    KB 톡톡페이 카드는 아파트 관리비가 전월실적에 포함됩니다. 전월실적 기준 제외 대상 요건은 아래와 같은데요. 아파트 관리비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톡톡 Pay카드로 할인받은 이용금액 (해당이용금액 전체),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각종 세금 및 공과금, 초/중/고등학교(국·공립) 학교납입금, 정부지원금, 대학(대학원)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 연체료, 연회비, 상품권 및 선불카드(선불전자지급수단 포함) 구입/충전금액, 무승인전표(교통요금, 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기 내 이용 등), 취소금액

     

    톡톡페이는 간편결제 20/40% 청구할인, 대중교통 10%, 편의점 10% 할인을 제공하는 카드입니다. KB카드는 그외 아파트 관리비가 저월실적에 포함되는 카드를 찾기는 어려웠습니다.

     

     

    3. 삼성카드

    삼성카드에는 iD 달달할인이 있습니다. 전월실적 산정시 아래와 같은 항목이 제외됩니다.

     

    - 전월 이용금액 산정 시, 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및 장애인 고용부담금, 국세/지방세/공과금, 대학 등록금, 대중교통, 택시, 부동산 임대료, 기프트/선불카드(포인트, 사이버머니 등 전자지급수단 포함) 구매 및 충전, 상품권 구매건 제외

     

    이 카드는 생활요금 10%, 할인점/주유/의료, 스트리밍/온라인쇼핑몰멤버쉽 할인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아파트 관리비도 할인 대상 항목에 있어 유용합니다. 초중고 다니는 자녀가 있다면 이 카드를 활용하기 굉장히 좋습니다. 할인 가맹점이 그에 잘 맞게 구성돼 있기 때문입니다.

     

    4.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로카 365카드가 있습니다. 전월실적 산정시 제외되는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LOCA 365 카드가 아닌 롯데카드 이용금액, 모든 무이자할부 이용금액, 국세, 지방세,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초·중·고교 납입금, 대학등록금, LH·SH 공사 공공임대료, 부동산 임대료, 장애인 고용부담금, 오토·스마트 캐시백 신청 이용금액, 기프트·선불카드 충전 및 구매, 포인트충전, 상품권(모바일 상품권 포함)구매, 택시, 고속버스, 고속도로 통행요금, 무승인전표(자판기, 터널통행료, 항공 기내 이용), 벌금, 과태료, 민원 발급 수수료, 관세납부, 인지세, 송달료,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연회비, 이자 및 각종 수수료

     

    이 카드는 삼성카드 iD 달달할인과 컨셉이 비슷한데요. 국내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고, 배달 할인이 가능하다는 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컨셉은 비슷하지만 세부내용이 달라 실제 받을 수 있는 할인금액을 비교해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5. 아파트 관리비 할인 방법

    아파트 관리비 할인에 관심 있다면 아파트-아이 앱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 납부하는 플랫폼인데요. 할인 쿠폰 등을 통해 관리비를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파트 관리비가 전월실적 기준에 포함되는 카드는 더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대표적인 카드만 정리해 본 것인데요. 위의 방법으로 전월실적 기준을 확인하시면 더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관련한 다른 포스팅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