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손해보는 JCB 카드 신청 및 혜택 확인하는 방법

목차

    2023. 6. 11. 18:22

    JCB는 VISA와 같이 국제 결제가 가능한 브랜드입니다. 보통 VISA나 MASTER 카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JCB 카드로 해외에서 이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가 아니라 카드 종류가 많지 않습니다. JCB 카드 신청 및 혜택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1. JCB카드 혜택

    JCB카드는 일본의 은행연합 카드사입니다. 일본 카드사이기 때문에 일본 여행 갈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JCB 카드 헤택은 아래 이벤트 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 많이 가는 하와이에도 혜택이 많은데요. 하와이 프로모션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JCB 골드 등급 이상의 카드를 소지하면, 일본 및 하와이 공항 라운지를 무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골드카드는 하나카드가 있는데요. 하나멤버스 1Q Shopping 카드, 아이행복카드는 골드 카드이면서도 연회비가 저렴한 카드입니다. 플레이트 색상이 금색이면 골드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2. JCB 카드 발급방법

    JCB 카드는 비씨, 신한, KB, 롯데, 우리, 농협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만 발급되고, 체크카드는 없습니다. 이 카드사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추가・교체 발급을 하셔도 됩니다. 혹은 없는 카드사의 카드를 신규발급 하시면, 현금 혜택도 받고 카드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금 혜택 되는 카드 중에는 JCB카드가 없을 수 있는데요. 그러면 다른 카드를 먼저 받고 다음에 추가・교체 발급 하셔도 됩니다.

     

    1) 신한카드

    신한카드의 대표적인 JCB카드는 Hi Point카드가 있습니다. 이 카드는 JCB, URS, UninonPay 등 대부분의 브랜드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요 서비스는 포인트인데요. 국내 0.2~2% 적립, 쇼핑/해외/이동통신 1~5% 적립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Hi-Point-JCB
    신한카드-Hi-Point-JCB

     

    2) KB카드

    대표 카드는 와이즈 카드가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이 주요 서비스인데요. 국내 기본적립 0.5%, 가장 많이 사용한 3개 업종은 0.5~4.5% 특별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특별 적립 3개 업종은 교육, 쇼핑, 주유/교통, 식음료, 레저, 병원, 통신에 한합니다. 해외 사용에 대한 혜택이 없는 게 아쉽습니다.

     

    3)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포인트플러스 카드가 JCB 브랜드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연회비가 5천원으로 가장 저렴한 카드입니다. 롯데 계열사 이용 시 포인트가 더블 적립되는 카드입니다. 카드 혜택은 좋지 않지만, 연회비가 저렴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해외 이용시에는 국제 브랜드 수수료와 해외 이용 수수료가 붙는데요. 국제 브랜드 수수료는 비자/마스터 1%, 아멕스 1.4%가 적용됩니다. 하지만 JCB카드는 국제 카드 수수료가 없습니다. 해외 이용 수수료는 우리 카드 0.3%, JB 0.25%, 롯데/삼성/신한 카드가 0.2% 수준입니다.

     

    위 카드 중에서는 해외 이용혜택을 받을 수 있고, 수수료도 저렴한 신한 Hi Point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3. 주의할 점

    해외에서 카드 이용시 원화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결제 금액을 원화로 환산해서 바로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결제방식은 수수료율이 높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서비스를 막고 싶다면 앞의 링크를 참조해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원조 JCB가 아닌 국내 카드사가 개발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는 국내 카드사가 브랜드를 만든 후 JCB와 협력하는 모델인데요. 신한 URS, K-World, 하나 One Way, 농협 W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국제브랜드 수수료 1%가 발생합니다.

     

    JCB 카드 신청 및 혜택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JCB 카드를 이용하면 해외 수수료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JCB 카드 이용 시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으니, 해외여행 가기 전에 JCB카드 한 번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