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치어풀 카드 알아보기

목차

    2018. 6. 30. 06:00

    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고객층 중에 하나는 직장인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직장인들, 특히 남성의 경우에는 카드를 사용하는 패턴이 단조로울 것이다.
    직장생활에 삶이 맞춰져 있다 보니 그렇게 된 것이 아닐까 한다. 이러한 직장인들을 위한 카드가 롯데카드(I'm)시리즈에 포함돼 있어 알아보았다.

    오늘은 롯데카드 아임치어풀(I'm cheerful)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추천포스트



    cheerful의 뜻은 '발랄한, 쾌활한, 생기를 주는, 쾌적한'이라고 한다. 매일매일 고단한 삶을 사는 직장인들게 생기를 주고, 격려하겠다는 뜻이 아닌가 한다. 카드 한 장으로 가능하지는 않겠지만, 그런 의미로 상품명을 만든 듯 하다.


    카드디자인



    연회비는 국내전용, MASTER/VISA 모두 15,000원이다. 국내전용과 해외겸용의 연회비가 예전에는 5,000원씩 차이가 있었는데, 이 카드는 동일하다. 그러니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MASTER나 VISA카드를 신청하는 게 좋겠다.


    주요혜택

    (아임치어풀 카드 주요혜택)



    아임치어풀 카드는 요식 업종에 특화된 카드이다. 꼭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주로 밥을 사 먹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카드일 듯 하다. 주요 혜택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구 분

    할인내용

    비 고

    언제나 할인

    음식점 5% 할인 

     -

    출퇴근 할인

    시내버스, 지하철 10% 할인

     (공항버스, 공항철도, 택시, 고속버스, 시외버스 결제건 제외) 

    -

    점심할인

    음식점 10% 할인(오후 12시~오후2시)

    커피 30% 할인(오후 12시~오후2시)

    -

    퇴근 후 할인

    온라인 쇼핑 10만원 이상 결제시 5천원 할인(오후9시~오전12시)

    -

    주말 할인

    롯데시네마, CGV 1만원 이상 결제시 3천원 할인 (일1회, 월2회)

    (아임 치어풀 카드 주요혜택)



    직장인들의 패턴에 맞게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모습이 엿보인다. 다른 건 그렇다고 쳐도 온라인 쇼핑을 오후9시부터 오전12시까지 할인해주는 것은 오버인 것 같다.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오후 9시가 될 때까지 기다리라는 것인가.

    할인율은 괜찮지만 늘 그렇듯 전월실적과 할인한도가 관건이다. 전월실적과 할인한도를 알아보도록 하자.


    지난달 이용실적

    50만원 이상

    100만원 이상

    150만원 이상 

    통합 할인 한도

    15,000원 

     30,000원

    45,000원 

    (전월실적과 할인한도)



    전월 실적이 높으나 할인 혜택을 받은 금액도 지난달 이용실적에 포함이 된다. 할인받은 금액은 제외하고 지난달 이용실적을 산정하는 카드들이 많은데, 아임치어풀 카드는 할인금액도 포함된다.


    가장 많은 혜택을 받는 아임치어풀 카드 사용 전략할인 받을 수 있는 곳에서만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다. 할인받을 수 있는 곳에서만 이용하면 50만원 이용시 15,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율로 따지면 약 3% 정도의 할인율이 나온다.

    100만원 이용시 30,000원 할인, 150만원 이용시 45,000원 할인으로 한도를 감안하면 전 구간에서 3%의 할인율이 나온다.



    오늘은 이렇게 아임 치어풀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만큼 그들의 생활패턴에 잘 맞는 카드로 보인다. 할인받은 업종에서 주로 사용하여 약 3%정도의 혜택을 본다면 꽤 괜찮은 카드가 될 것이다.



    카드 연회비는 여신금융업법에 의해 면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면 연회비가 없는 카드는 없을까? 연회비가 무료인 카드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 참조: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는 어떤 카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