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위비온카드 알아보기

목차

    2018. 7. 23. 06:01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여러가지 혜택을 볼 수 있다. 카드혜택 때문에 혹하게 되지만, 전월실적조건과 할인한도 때문에 생각보다 할인을 많이 받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외 어디서나 쓸수록 혜택이라는 컨셉으로 위비온카드가 출시됐다. 특히 해외이용에 대한 혜택이 강점이라고 하여 알아보았다.

    오늘은 우리 위비온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추천포스트


    우선 연회비로 가볍게 시작해보자. 우리 위비온 카드 연회비BC브랜드 13000원, 마스터 15000원이다. 하지만 마스터 브랜드에 한해 인천공항라운지를 년2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그래서 굳이 BC브랜드의 카드를 발급받을 필요는 없을 것 같다. 해외여행 갈 일이 없을 것 같아도 어쩌다 한두번 갈 때 아쉬울 때가 있기 때문이다.


    주요_서비스


    우리 위비온 카드의 메인 서비스는 2가지이다. 하나는 국내 가맹점 5%, 해외가맹점 3% 청구할인이다. 온라인 결제와 해외직구도 포함되는 것으로, 가맹점 업종에 상관 없이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 다른 하나는 대중교통, 택시, 핸드폰 요금 10% 할인이다. 통합해서 월 5천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한도는 작지만 대부분 많이 사용하는 업종으로 쉽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인천 공항라운지(마티나, 스카이허브, SPC) 무료 이용해외 이용 수수료 0.3%를 면제 받을 수 있다.


    할인 서비스 내용은 좋다. 하지만 할인을 받으려면 전월실적기준과 할인한도를 확인해야 한다. 

    비스 구

    전월 실적 기준

    횟수 및 금액 조건 

    국내 가맹점 5% 청구할인

    - 30만원 이상: 1만원
    - 60만원 이상: 1만원
    - 120만원 이상: 4만원
    - 180만원 이상: 6만원

     - 건당 매출 5만원까지 적용

    해외 가맹점 3% 청구할인

    - 30만원 이상: 5만원

    - 건당 1만원 미만 금액 할인 제외

    대중교통, 택시, 휴대전화 요금 10% 할인

    - 30만원 이상: 5천원

    - 휴대전화 요금은 월 1건만 할인

    인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 30만원 이상

    - 월1회, 연2회

    해외 이용수수료 면제

    -

    -


    (위비온카드 서비스별 조건)


    늘 그렇듯 전원실적 기준 조건이 조금 아쉽다. 하지만 해외 가맹점에 대한 할인한도가 높고, 대중교통/휴대전화/택시 요금 할인에 대한 할인한도가 별도로 5천원 책정돼 있어 나쁘지 않다. 
    요즘 출시되는 카드들은 보통 전월실적 30만원 기준에 1만원을 할인해 준다. 그래서 이 카드는 기본 바탕이 나쁘지 않으므로 여기에 추가로 해외 이용을 자주 한다면 꽤 괜찮은 카드가 될 듯 하다.


    전월실적 기준 산정시 제외되는 항목들을 한 번 살펴보자. 전월실적 산정시에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수수료, 이자, 연회비, 해외가맹점 이용금액, 무이자할부, 국세·지방세·공과금, 상품권·선불카드 구입 및 충전 금액, 대학(대학원)등록금, 아파트관리비, 대중교통, 택시, 휴대전화 자동이체 요금, 할인 받은 매출금액'이 제외된다. 제외 항목이 많기는 하지만 요즘은 대부분의 카드에서 이런 매출들은 제외한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 위비온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위비온 카드는 할인 서비스 내용이 좋고, 특히 해외 가맹점 이용에 대한 할인한도가 크다. 직구를 많이 한거나 온라인 결제를 많이 하는 고객이라면 꽤 유용한 카드가 될 듯 하다.


    우리 위비온 카드는 온라인 발급 전용 카드이다. 카드를 신청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도록 하자.
    (카드신청 주소: 우리 위비온 카드 신청하러 가기)



    자본주의 사회에서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신용등급은 돈과 연결되기 때문이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