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할인카드 - 레일포인트 KB카드 알아보기

목차

    2018. 9. 3. 06:00

    돈을 이용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비용을 생각하면 기차를 타야 하지만, KTX를 한 번 타고 나면 단축되는 시간에 기차를 타기는 꺼려진다. 하지만 그만큼 KTX요금이 비싸고 할인되는 옵션이 계속 줄고 있어 부담스럽다.
    오늘은 코레일 할인카드인 레일포인트 KB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레일포인트 KB카드코레일 네트웍스의 레일플러스 포인트를 적립하고, 승차권을 구입할 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이다.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카드와 유사하게 볼 수 있는 적립구조가 많이 다르다.
    레일포인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코레일 네트웍스 홈페이지에 [사업분야]-[Rail+교통카드]에 가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참조: 코레일 네트웍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레일포인트


    레일포인트 KB카드의 연회비19,000원이다. 국내전용이 따라 있지는 않고, JCB와 마스터 브랜드만 있다. 두 브랜드의 연회비가 같으니 그냥 마스터 브랜드의 카드를 선택하면 되겠다. 각 브랜드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는데 크게 특색이 있지는 않다.


    주요혜택

    (레일포인트 카드 주요 혜택)


    레일 포인트 카드의 주요혜택레일포인트 10~20% 적립, 코레일유통/관광개발 30% 청구할인, 대중교통/커피 10%청구할인이다. 서비스의 내용은 나쁘지 않다. 하지만 서비스 내용보다 중요한 것은 전월실적 기준과 할인한도 등의 할인 조건이다. 해당 내용들에 대해서 더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추천포스트


    레일포인트 KB카드의 주요 혜택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다.

    내 용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전월실적
    60만원 이상

    전월실적
    100만원 이상
     

    코레일 승차권 구입시 레일포인트 적립

    10%
    (최대 1만5천점 적립)

    15%
    (최대 2만점 적립)

    20%
    (최대 3만점 적립)

    코레일 유통/관광개발 30% 할인

    최대 3,000원 할인

    최대 5,000원 할인

    최대 10,000원 할인

    대중교통 10% 할인

    최대 5,000원 할인

    커피전문점 10% 할인

    최대 5,000원 할인


    요즘 광명이나 천안 등에서 KTX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사람들에게는 꽤 괜찮은 카드가 될 듯 하다. 할인한도를 감안하면 전월실적은 30만원을 충족시키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레일포인트 1만 5천점을 적립하려면, 한달에 KTX를 15만원은 이용해야 한다. KTX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금액은 아닌 듯 하다.

    그리고 코레일 유통 30%, 대중교통 10%, 커피전문점 10%는 할인율이 크고 한도가 작기 때문에 충분히 할인금액을 다 빼먹을 수 있을 듯 하다. 할인금액은 다 합치면 1만3천원이다. 레일포인트 혜택과 합치면, 전월실적 30만원 기준에 2만8천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이다.

    전월실적 30만원 기준에 2만8천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는 흔치 않다. 물론 전월실적에는 할인받은 금액 등이 제외되기는 하지만, 요즘은 대부분의 카드가 그렇다.


    전월실적_기준

    (레일포인트 전월실적 기준)


    제외되는 항목들이 많다. 특히 아파트 관리비, 각종 세금 및 공과금 등은 다른 카드로 결제하는 것이 좋겠다.


    오늘은 이렇게 코레일 할인카드인 레일포인트 KB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KTX를 매월 15만원 이상씩 이용해야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괜찮은 카드가 될 듯 하다. 전월실적 30만원 기준에 2만 8천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는 흔치 않다.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신용등급은 돈과 연결되기 때문이다.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알아보기)


    이 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