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클럽 프리미어 호텔 카드 알아보기

2018. 9. 6. 06:00

프리미엄 카드 열풍이 뜨겁다. 현대카드에서 레드 카드에 이은 그린 카드로 프리미엄 카드시장에 출사표를 던졌고, 시장의 반응은 나쁘지 않은 듯 하다. (참조: 현대 그린카드 출시)

하나카드에서는 호텔과 여행에 특화된 클럽 프리미어 호텔 카드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오늘은 하나 클럽 프리미어 호텔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하나클럽_프리미어_호텔카드




클럽 프리미어 호텔 하나카드'실속있게 누리는 프리미엄 라이프'라는 컨셉으로 호텔에 특화된 프리미엄 카드이다. 하나카드에서는 클럽 프리미어란 이름으로 2가지 종류의 카드를 내놓았다. 하나는 지금 알아보고 있는 호텔에 특화된 클럽 프리미어 호텔 카드이고, 다른 하나는 여행에 특화된 클럽 프리미어 트레블 카드이다.


club_premier



카드의 연회비20만원이다. VISA가 21만원, One Way라고 하나카드 고유 브랜드가 20만원이다. 둘 다 해외가맹점에서 이용은 가능하지만, 라운지 무료 입장이 VISA만 가능하다. 그래서 One Way를 고를 이유가 없다. 무조건 VISA로 선택하자.


주요혜택

(주요 서비스 혜택)



주요 서비스국내특급호텔할인, 전세계 제휴 라운지 무료입장, 하나머니 적립, 주유/커피/택시 청구할인이 있다. 연회비가 비싼만큼 서비스 내용은 나쁘지 않다. 전월실적 조건과 할인 한도를 통해서 더 세밀하게 비교해보자.


내 용

전월실적 기준

할인한도

국내 특급호텔 50% 청구할인

-1차년도: 초년도 연회비 납부시
-2차년도: 연회비 납부 및 지난해 신판 600만원 이상시

월 10만원, 연간 20만원

LoungeKey 전 세계 제휴 라운지 무료 입장

- 지난달 이용실적이 있는 고객

월 2회, 년 6회

하나머니 국내 이용 1% 적립

없음

없음

 하나머니 해외 이용 1~1.5% 적립

없음 

결제금액 50만원까지 1.5%,

50만원 초과 금액: 1% 적립 

주유소 리터당 100원 청구할인

- 전월실적 100만원 이상시

월 주유금액 40만원까지

 스타벅스, 커피빈, 택시 20% 청구할인

- 전월실적 50만원 이상시 

커피: 월 1만원, 택시: 월 1만원 한도 



국내특급호텔 할인은 연회비를 빼먹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연간 한도가 20만원이기 때문이다. 월 한도가 10만원으로, 1년에 2번 이상은 호텔에 가야겠다.


전세계 라운지 무료 입장은 해외 여행갈 때 참 좋은 서비스이다. 하지만 국내특급호텔 할인과 전세계 라운지 무료입장이라니, 뭔가 매칭이 잘 되지 않는다. 인천공항도 서비스 이용가능 대상이니 해외여행을 갈 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듯 하다. (참조: 무료입장 라운지 알아보기)


하나머니 적립은 실적 상관 없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서비스이다. 적립률이 일반 카드와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는 듯 하다.


주유소, 커피(스타벅스, 커피빈), 택시업종 할인은 할인 한도는 좋지만 대상 가맹점이 조금 아쉽다.



추천포스트



전체적으로 봤을 때, 국내호텔을 1년에 2번은 이용하는 사람들이 선택해야 하는 카드이다. 연회비를 돌려받을 수 있다는 가정하에, 이 카드와 같이 적립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는 많지 않다. 전월 이용 실적 금액이 높은 것이 조금 아쉽긴 하다.



오늘은 이렇게 클럽 프리미어 호텔 하나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서비스의 내용은 나쁘지 않으나 뭔가 2% 부족한 듯한 느낌은 지울 수 없다. 그래도 서비스 내용이 좋으니, 국내 호텔을 많이 이용한다면 괜찮은 선택이 될 듯 하다.


현대 그린 카드와 비교해보면 어떨까? 전체적인 서비스 혜택은 사실 하나카드가 더 나은 듯 하다. 현대카드는 포인트 적립을 많이 해주지만 1포인트가 0.67원의 가치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나카드는 국내호텔을 이용해야 연회비를 뺄 수 있으니 이에 따라 선택이 갈리지 않을까 한다.

(참조: 현대 더 그린카드 the Green 알아보기)



신용카드 혜택을 더 똑똑하게 누리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신용카드 사용법 BEST3! - 혜택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