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딥스토어(Deep Store) 카드 알아보기

목차

    2018. 8. 19. 17:00

    신한-딥스토어-카드-앞면
    신한-딥스토어-카드

    신한카드 딥스토어는 오프라인 쇼핑에 최적화된 카드입니다. 동네 슈퍼뿐만 아니라 복합쇼핑몰, 마트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실적 조건도 좋고, 할인한도도 넉넉한 편이어서 사용하기 좋은데요. 신한은행 딥스토어(Deep Store) 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대형 마트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장을 보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항상 생각보다 많이 사게 되기 때문인데요. 오히려 동네 마트가 시간도 적게 걸리고, 장도 금방 봅니다. 동네 마트를 이용하다 보면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이 아쉬울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동네 마트를 할인해 주는 카드가 나왔습니다.

     

    1. 주요 서비스

    신한 딥스토어 카드 주요 서비스는 생활쇼핑 최대 15% 할인, 커피/제과점 10% 할인, 주말 할인 10%할인, 해외 포인트 적립의 4가지입니다. 서비스만 봐도 주부를 겨냥한 콘셉트의 카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생활쇼핑 가맹점 최대 15% 할인
      - 생활 가맹점 기본 10% 할인, 1회 5만원 이상 이용 시 5% 추가 할인
    • 커피전문점/제과점 업종 10% 할인
    • 주말 할인
      - 주말 복합 쇼핑몰, 3대 마트 10% 할인
      - 주말 롯데시네마 5천원 현장 예매 할인
    • 해외 포인트 적립
      - 마스터 브랜드 선택시 해외서비스 수수료 0.18% 포인트 적립

     

     

    위 4가지 서비스가 통합 한도를 적용받습니다. 무작정 할인되는 것은 아니고 전월실적에 따라 한도가 달라집니다. 카드를 최소 30만 원 이상 사용해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월실적 및 할인한도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60만원 이상 90만원 이상 120만원 이상
    할인한도 15,000 25,000 35,000 50,000

     

    할인 서비스 내용의 조건을 더 자세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내용 조건
    생활쇼핑 - 동네 슈퍼, 잡화점 등 생필품 구매가 가능한 유통점 최대 15% 할인 (백화점, 3대 마트 제외) - 월 8회
    - 1회 이용금액 5만원 이상시 15% 할인 (월8회 중 4회 적용)
    - 건당 10만원까지 할인 적용
    커피전문점/제과점 - 10% 할인 - 일1회, 월3회
    - 건당 1만원 이상 거래시 할인
    - 건당 5만원까지 할인 적용
    주말 - 주말 복합쇼핑몰 10% 할인
     : 스타필드(하남/고양), 롯데월드타워 내 쇼핑몰(잠실), 롯데몰(은평/김포공항/수원)
    - 주말 3대 할인점 10% 할인
     :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 이마트트레이더스, VIC마켓
    - 롯데시네마 현장 예매 5천원 할인
    - 서비스별 각 일1회, 월3회
    - 건당 1만원 이상 거래시 할인
    - 주말 복합쇼핑몰, 3대 할인점 서비스는 건당 5만원까지 할인 적용
    해외 - 해외 일시불 거래시 발생하는 해외 서비스 수수료(0.18%)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

     

    전월실적 30만원에 15천 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데, 서비스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 15천 원을 할인받기 어렵지 않습니다. 특히 생활쇼핑 업종으로 10만 원 1회만 이용해도 15천 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한도가 더 높으면 좋겠지만 다른 카드에 비하면 한도 조건이 좋은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30만원 이상 구간이 가장 혜택을 많이 보는 구간입니다. 60만원 이상이면 할인한도가 3만 원이 아니라 25천 원입니다. 그래서 혜택을 가장 많이 보는 구간은 30만 원 이상 구간이 됩니다. 많이 쓸수록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없다는 건 아이러니합니다.

     

    해외 포인트 적립은 조금 아쉬운데요. 해외를 많이 이용한다면 오히려 딥드림 플래티늄 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이용 10% 할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전월 실적 산정시에 제외되는 항목이 있는데요. 할인 적용 매출, 아파트 관리비, 세금 및 4대 보험 납부,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충전금액은 실적 합산에서 제외됩니다.

     

    2. 연회비

    연회비는 1만 6천원으로 최근에 나오는 카드에 비해서는 저렴한 편입니다. 마스터는 16천 원, 국내전용(S&)은 13천 원인데요. 해외 이용에 대한 혜택이 있기는 하지만 크지 않습니다. 소지하고 있는 카드 중에 비자나 마스터가 있으면 국내전용을, 없으면 마스터로 만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한은행 딥스토어 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생활쇼핑 가맹점 최대 15% 할인'이라는 컨셉으로콘셉트로 대형 백화점, 마트가 아닌 동네 슈퍼 할인을 콘셉트로 한 카드인데요. 주타깃이 여성으로 예상됩니다. 카드도 핑크빛이 감도는 색입니다. 서비스 내용 구성도 좋고 할인한도도 괜찮은 카드입니다. 동네 마트를 많이 이용한다면 이 카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