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더 그린카드 the Green 서비스와 혜택은?

2018. 8. 13. 16:30

현대카드는 독특한 프리미엄 카드가 유명하다. 2008년에는 'the Red'라는 빨간 칼라의 프리미엄 칼라를 선보였다. 최근에는 'the Green'이라는 녹색의 프리미엄 카드를 출시하며 다시 한 번 프리미엄 카드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오늘은 현대 더 그린카드 'the Green'카드의 서비스와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목


카드의 색깔을 정태영 사장이 정했다고 한다. 녹색 칼라의 카드는 보기 힘들었던 만큼 색깔이 주는 이미지가 강력하다. 현대카드는 정태영 사장으로 대표되는 SNS마케팅이 이색적인데, 이번에도 직접 the Green카드 후기를 올렸다고 한다.
(참조: 정태영 사장 페이스북 페이지)


그린카드_디자인


현대 더 그린카드는 프리미엄 카드이다. 컨셉도 'My First Luxury' 라고 한다. 

카드 연회비는 국내전용 145,000원 / 비자・마스터 카드가 150,000원이다. 하지만 현재 카드를 신청하면 M포인트 15만점이 지급되니 연회비는 충당할 수 있을 듯 하다. 카드혜택에 해외 사용에 대한 혜택도 있으니 비자나 마스터 카드로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카드는 인터넷으로만 발급이 가능하다. 카드 설계사에게 지급되는 모집수수료를 절감하여 혜택에 집중하기 위한 선택으로 이해할 수 있겠다.



현대_그린카드_혜택

(현대 그린카드 혜택)


현대 그린카드의 주요혜택Priority Pass, M포인트 적립, 연회비 면제이다. 

Priority Pass는 전 세계 800여 곳의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 무료이용 프로그램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하도록 하자. (참조: Priority Pass 홈페이지 바로가기)

M포인트 적립은 최대 5% 적립으로 홍보하고 있지만, 기본은 1%적립이다. 여기서 100만원 이상 이용시 1.5%, 200만원 이상 이용시 2%가 적립된다. 그리고 해외에서 이용하거나 여행업종, 현대카드에 등록된 맛짐을 이용한 5%가 적립된다.
카드를 만들면 이 카드를 주카드로 써야될 듯 하다. 2%적립과 연회비 혜택이 있으니 말이다.

연회비 면제는 연간 600만원 이상 이용시 2차년도에 5만원, 갱신이후에는 10만원이 절감된다. 

추천포스트


더 그린카드의 서비스를 더 자세히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내 용

전월실적조건

할인 제한

Priority Pass Card
- 전세계 800여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초년도 50만원 이상
-2차년도 이후 전년도 600만원 이상 이용시

-10회까지 무료 이용가능
-가족, 국내전용 회원 제외

무료 발레 파킹
- 인천국제공항(제 1,2여객터미널),
그랜드 워커힐 서울, 더플라자,
비스타 워커힐 서울,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 발급후 3개월은 실적 상관없이 제공
- 당월 청구서 50만원 이상시

- 월 5회(본인가족 합산)

 M포인트 적립

- 전월 실적 50만원 미만 미적립
- 50만원 이상: 1%
- 100만원 이상: 1.5%
- 200만원 이상: 2%

 -

M포인트 특별 적립1
- 여행, 고메(맛집), 해외쇼핑 5% 적립 

- 당월 청구서 50만원 이상시

 - 여행: 500만원까지 5% 적립
- 해외쇼핑: 100만원까지 5% 적립

 M포인트 특별 적립2
- 현대, 기아차 신차 구매시 2%,
GS칼텍스 리터당 60포인트 적립

- 당월 청구서 50만원 이상시

 -

 연간 5만 M포인트 적립

- 년간 600만원 이상 이용시 

2찬년도 5만원, 갱신 이후 10만원 연회비 면제 

 - 년간 600만원 이상 이용시

 -

(현대 더그린카드 서비스)


현대 그린카드의 가장 큰 맹점M포인트 1점이 1원의 가치가 아니라는 것이다. 보통 카드사의 포인트는 1포인트가 1원이다. 하지만 M포인트는 1포인트가 약 0.67이다. 이는 M포인트 사용에서 보면 확실히 알 수 있다.


M포인트_교환

(M포인트 교환)


M포인트 교환의 가치를 보면 1포인트가 약 0.67원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M포인트 적립을 주요 서비스로 내세우고 있는 더그린카드에는 가장 큰 아쉬운 점이 아닌가한다.
해외 여행을 많이 다니는 고객들에게는 Priority Pass가 유용하지만, 효과적인 M포인트 사용처를 확보하지 못하면 생각보다 서비스를 많이 못 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오늘은 이렇게 현대 더 그린카드 the Green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전세계 800여개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최대 5% M포인트 적립을 해 주는 카드로 기대를 많이 했다. 하지만 M포인트가 1포인트가 0.67원의 가치를 한다는 것에 큰 실망을 하게 된다. '빛 좋은 개살구'의 느낌이 강하다.


신용카드는 여신 기능이 있어 일정한 조건과 자격을 갖추어야 발급이 가능하다. 현대카드 발급 방법 및 조건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현대카드 발급 방법 및 조건, 발급조회 알아보기 )


더 많은 신용카드 상품정보와 활용팁을 알고 싶다면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신용카드 활용 팁 확인하러 가기  )


이 글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