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카드 한도상향 하기

목차

    2022. 7. 31. 19:36

    KB국민카드-앞면
    KB카드

    혜택을 받기 위해 발급받은 카드가 한도가 적은 것만큼 억울한 일도 없습니다. 한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이용을 많이 하고 신용점수를 올려야 합니다. 열심히 카드를 이용하고 신용점수가 올라갔다면 한도 상향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카드 신청 당시에 조금만 주의하면 별도 신청 없이 자격이 됐을 때 한도를 올릴 수도 있습니다. KB국민카드 이용한도를 상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카드신청 한도는 높게

    가장 쉬운 방법은 카드 신청 시 희망 한도를 최대한 높게 작성하는 것입니다. 물론 높게 작성했다고 해서 한도를 올려주지는 않습니다. 심사를 통해서 적정한 한도를 부여합니다. 하지만 이후에 한도를 올려줄 수 있는 자격이 됐을 때 과거 신청 이력을 근거로 자동으로 한도를 올려 줄 수 있습니다. 카드 한도를 올려주면 카드사도 득이 됩니다.

     

     

    2. 신용점수를 올려보세요.

    신용카드 한도는 주로 소득과 신용점수를 보고 책정합니다. 그 외에도 카드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연체 없이 잘 갚아나가면 한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소득이 늘어나면 좋겠지만, 단기간에 이를 올리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장 쉽게 시도해 볼 수 있는 일이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입니다. 신용점수는 조금만 노력하면 일정 수준까지는 금방 올릴 수 있습니다. 카드한도 뿐만 아니라 대출이자율에도 영향이 있기 때문에 올려둬서 나쁠 것은 없습니다.

     

    나이스-신용점수-올리기
    나이스-신용점수-올리기

     

    3. 한도상향 효과 있는 방법

    한도 상향의 효과가 있는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하나는 실제 카드 한도를 상향하는 것, 다음으로 카드대금 선결제로 한도를 늘리는 것, 마지막으로 초과승인이 있습니다.

     

    1) 카드사용한도 올리기

    카드 한도는 일시불, 현금 SVC, 카드론으로 나뉩니다. 상향은 콜센터,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콜센터를 통해서  ARS로 한도를 상향할 수 있습니다. ARS에서는 한도 상향이 가능한지와 이에 따라 정해진 금액으로만 상향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ARS로 한도 상향을 시도해보고 어렵다면 상담원과 통화하여 다른 방법은 없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1)  KB국민카드 콜센터(1588-1688)으로 전화
    2) 버튼식ARS 1번 선택
    3) 결제금액 및 이용한도 7번 선택
    4) 이용한도 변경신청 4번 선택
    5) 신용카드번호 입력
    6) CVC번호 입력
    7) 카드비밀번호 입력
    8) (현재 한도 및 상향 가능 여부 안내)
    9) (상향가능한 한도 금액 안내)
    10) 한도변경 신청 1번 선택

     

    다음 인터넷을 통한 한도 상향 신청이다. KB카드 홈페이지에서 [My KB]-[이용한도]를 선택하면 한도 상향 신청을 할 수 있다.

     

    모바일을 통한 한도상향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KB국민카드 앱을 실행하고 [My KB]-[이용한도]-[한도 증액 신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본인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서 증액 가능한 한도를 안내해주고, 동의 시 이용한도가 증액됩니다.

     

    모바일앱-이용한도-증액신청-화면
    한도증액신청

     

     

    카드사에서는 라이프 이벤트에 따른 임시한도도 운영합니다. 차를 구매한다던가 결혼을 하는 등 일시에 자금이 많이 필요할 때 카드 한도를 임시로 부여합니다. 콜센터를 통해 해당 방법에 대해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KB카드 콜센터(1588-1688)로 전화
    2) 버튼식 1번 선택
    3) 결제금액 및 이용한도 7번 선택
    4) 결혼, 장례 등 특별한도 상담 9번 선택

     

     

    2) 카드 대금 선결제하기 

    카드이용금액을 미리 결제하면 결제한 금액만큼 한도가 복원됩니다. 카드 한도가 부족하다면 카드대금을 미리 결제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선결제 방법 또한 상담원, 인터넷, 모바일의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콜센터를 통한 선결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KB카드 콜센터(1588-1688)로 전화
    2) 버튼식 1번 선택
    3) 개인회원 1번 선택
    4) 생년월일 6자리 입력
    5) 결제금액 바로출금 1번 선택
    6) 바로출금 6번 선택

     

    위 방법으로는 이번 달 청구 확정된 금액이거나 연체금액인 경우에만 선결제가 가능합니다. 청구건별로 선결제를 하고 싶다면 그냥 상담원을 통해서 해야 합니다. 참고로 상담원 연결은 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합니다.

     

    상담원 연결은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1) KB카드 콜센터(1588-1688)로 전화
    2) 버튼식 1번 선택
    3) 결제금액 및 이용한도 7번 선택
    4) 상담원 연결 0번 선택

     

    인터넷을 통한 선결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KB카드 홈페이지에서 [My KB]-[바로 출금 결제]를 선택합니다. 로그인 이후 결제계좌에서 카드대금을 출금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을 통한 선결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측 상단의 햄버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My-KB]-[대금결제]-[바로출금결제]를 선택하면, 동일하게 결제계좌에서 카드대금을 바로출금할 수 있습니다.

     

    3) 초과승인 받기

    과거에는 한도가 부족한 경우 초과승인이 많이 이루어졌지만, 현재는 대출을 통제하는 분위기 때문에 많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도가 초과하더라도 일단 사용해 보세요. 정상적으로 승인이 일어난다면 초과승인이 된 것입니다. 승인이 나지 않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현금을 내면 됩니다.

     

    가지고 있는 모든 신용카드 한도확인하는 방법은?

    신용카드 한도확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세금 같은 경우 금액이 크다면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카드납부 시 무이자 할부를 이용할 수 있어 유용하지요. 하지만, 이럴 때 가

    tariat.tistory.com

     

    KB국민카드 한도 상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한도를 상향하는 것은 카드사에도 득이 되는 일입니다. 적극적으로 한도 상향을 요구하고, 신용점수도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