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카드론 한도 및 이자율, 장점과 단점 알아보기

목차

    2022. 8. 4. 23:08

    카드론은 카드사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출 서비스입니다. 장점은 카드만 있으면 대출이 쉽고, 중도 상환 수수료도 없습니다. 단점은 신용점수에 좋지 않을 수 있고 이자율이 조금 비싸다는 점인데요. 그래도 한도와 이자율을 보면 생각이 달라집니다. 신한카드 카드론 한도 및 이자율,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1. 신한카드 카드론 한도, 이자율, 이용기간

    신한카드 카드론 한도는 최대 5000만 원까지 입니다. 개인별 한도는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다른데요. 신용점수와 직업,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서 차이가 납니다. 기존에 다른 대출을 얼마나 보유했냐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에서는 카드사마다 카드론 이자율 범위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산한카드 카드론 이자율은 4.3~19.9%입니다. 실제 4.3% 이자율을 받는 분은 정말 극소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KCB 신용점수 980, 나이스 910점인데, 카드론 이자율은 11.9%입니다. 카드론 이자율은 신용점수 외에도 카드 이용금액이나 소득 등 다른 영향도 있기 때문에 똑같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용기간은 최장 48개월까지입니다.

    제 신한카드 카드론(장기카드대출) 한도와 이자율, 상환기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제 신용점수는 위와 같고 신한카드는 많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신한카드-카드론-이자율
    신한카드-카드론-이자율

     

    위 숫자 만으로는 다른 카드사 대비 이자율이나 한도가 높은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가장 많이 사용한 카드를 기준으로 비교해 봤습니다. 카드론 이자율은 개인마다 카드사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결과는 저와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한도는 롯데카드가 가장 많았고, 이자율은 우리카드가 가장 낮았습니다.

     

    카드사 한도 이자율 상환기간
    신한카드 1,610만원 11.9% 48개월
    삼성카드 500만원 14.3% 36개월
    롯데카드 5,000만원 13.6% 66개월
    우리카드 2,080만원 9.8% 60개월

     

    2. 신한카드 카드론 신청방법

    신한카드 카드론은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신한카드 카드론 신청페이지로 연결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신한카드 모바일앱 [카드홈]-[금융] 메뉴의 장기카드대출 항목에 [대출신청] 메뉴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3. 카드론 상환 방식

    대출 상환 방식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원금과 이자를 같이 납부하는 방법, 다른 하나는 이자만 내다가 만기에 원금을 한 번에 갚는 방식입니다. 보통 원금과 이자를 같이 납부하는 방식이 이자율이 더 저렴합니다. 그래서 여유가 있다면 상환방식은 원금도 갚는 방식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론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여유가 생길 때마다 갚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원금을 갚아나가면 현금이 부족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카드론 장점

    카드론은 큰 금액을 단기에 융통하기에 좋은 수단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은행 신용대출이 너무 편리해져서, 예전의 장점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보통 은행 대출이 많아서 더 이상 받기 힘들 때, 카드론을 많이 사용합니다. 카드론은 제2금융기관 대출로 은행에서 한도가 나오지 않더라도, 대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필자도 공모주 청약할 때 받은 경험이 있습니다.

     

    5. 카드론 단점

    카드론 단점은 은행 신용대출에 비해 이자율이 높고, 한도가 적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통 은행 신용대출이 가능한지를 먼저 살펴보고, 그게 불가능하다면 다음으로 고려하는 것이 카드론입니다.

     

    신한카드 카드론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론은 안 받는 게 좋지만, 경우에 따라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내용을 알아두시면 나중에 도움이 되실 때가 있을 겁니다. 

     

    신한카드와 카드론을 사용하면서 겪을 수 있는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여러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궁금하시다면, 망설이지 마세요. 지금 바로 신한카드, 카드론 관련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