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잔망 루피 발급방법 및 특별한 혜택 알아보기

목차

    2022. 8. 7. 14:51

    신한 잔망루피 체크카드는 디자인에 많이 힘을 준 카드입니다. 카드 디자인이 2개 있는데, 저는 돈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디자인의 카드를 골랐습니다. 동봉된 카드봉투에는 잔망 루피 스티커가 11개 들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할 만한 디자인입니다.

     

     

    1. 신청 방법

    카드 신청은 전화, 은행 방문, 인터넷, 모바일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저는 모바일앱을 통해서 했는데요. 신한플레이 앱의 우측 상단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후 [카드]-[카드 홈]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캐릭터 카드를 선택하면 신한카드 잔망 루피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 카드는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하단의 [체크카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신한카드 On체크(잔망루피)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잔망루피-신청화면
    신한카드-잔망루피

     

    카드 디자인은 후면 세로형 전사와 레티큘러_후면전사가 있는데요. 분홍색 디자인이 후면 세로형 전사, 파란색 디자인이 렌티큘러 후면 전사입니다.

     

    신한카드-잔망루피-카드디자인
    신한카드-잔망루피-카드-디자인

     

    이후에는 신청 프로세스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결제일을 선택하는 화면이 있는데, 체크카드 결제일은 이용대금 명세서에 이용기간을 표기하기 위한 목적이라 큰 의미는 없습니다.

     

     

    2. 카드 도착

     

    신한 체크카드는 신청 후 3일 뒤에 받았습니다. 저는 사는 곳이 서울이라 지역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카드 봉투는 다른 체크카드와 동일합니다.

    먼저 가장 궁금한 카드 디자인부터 봤습니다. 이쁜 디자인의 카드가 많지만, 이건 좀 독특하네요. 카드 플레이트를 위아래로 움직이면 돈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굉장히 어필이 되겠습니다. 자녀 통장 만들 때 한 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신한카드-잔망루피-카드플레이트
    신한카드-잔망루피-앞면



    다음에는 스티커를 살펴봤습니다. 동봉된 분홍색 봉투에는 잔망 루피 스티커가 들어있는데요. 3장의 종이에 스티커는 총 11개가 있습니다. 스티커 개수나 디자인면에서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신한카드-잔망루피-스티커
    신한카드-잔망루피-스티커

     

     

    3. 카드 혜택

    간편 결제, 생활편의, 해외이용 업종에 대해 포인트 적립을 해 줍니다.

    구분 적립율 (전월이용금액 기준 차등) 적립한도
    간편결제 20만원 이상: 1%, 50만원 이상: 1.5%, 80만원 이상: 2% 월 최대 8천원
    생활편의 월 최대 8천원
    해외이용 1.3% 적립 한도 없음

     

    전월 이용금액은 전월(1일~말일) 이용금액(일시불+할부)을 기준으로 반영됩니다. 신규 발급의 경우 카드등록월 + 1개월은 20만 원 이상 구간의 서비스율이 적용됩니다. 단, 기간 중에 50만 원 이상 사용하면 다음달에는 50만원 이상 구간의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간편 결제는 신한 플레이, 네이버 페이, 카카오페이, SK페이, SSG페이, 쿠페이, 페이코, 스마일 페이, 배민 페이, Lpay를 말합니다. 생활편의 영역은 통신요금(SKT, KT, LGU+), 편의점/생활잡화(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올리브영,다이소), 디지털컨텐츠(유투브프리미엄, 넷플리스, 왓차, 웨이브,디즈니플러스), 커피전문점(해당 업종) 입니다. 생활편의영역은 일부 적립 제한이 추가로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상품 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혜택이 조금 아쉽다고 생각될 수도 있지만,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도 다른 체크카드 정도의 수준은 되지 않나 싶습니다. 더 많은 혜택을 원하시면 다른 체크카드를 선택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한 잔망 루피 체크카드의 신청방법, 카드배송, 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잔망 루피는 아이들한테 꽤 인기가 많은 캐릭터예요. 초등학생 이하 자녀가 있다면 카드 신청하시고 스티커 선물하셔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