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게임하기 싸이트 BEST5! (테트리스 등)

목차

    2022. 6. 29. 07:13

    제가 어렸을 때는 모든 게임을 오락실에서 했습니다. 100원이라는 거금을 넣고 게임을 하기 때문에 더 집중하고 한판 한판이 아쉬웠습니다. 지금은 이런 추억의 게임들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유료결제를 요구하는 모바일 게임에 지쳤다면, 화려하진 않지만 재미있는 무료 게임들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무료 게임하기 싸이트 BEST3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MS-DOS Games

    MS-DOS Games는 예전에 제가 컴퓨터 학원에 다닐 때 하던 게임들이 다 모여있다. 페르시아의 왕자, 테트리스, 팩맨 등 추억의 게임들을 별도의 설치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다. 3,40대 이상이라면 직접 플레이하지 않고 게임을 보는 것만으로도 추억에 젖어들 수 있다. 요즘 세대들도 플레이해보면 지금 즐기는 게임과는 다른 재미를 분명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당시 대학생들이 방학동안 하고 싶은 일 베스트1이 페르시아의 왕자를 플레이 하는 것이었습니다.

     

     

    페르시아의왕자-게임화면
    페르시아의-왕자

     

    MSDOS게임사이트-화면
    MSDOS-게임

     

    2. 고전게임타운

    오락실을 지나 가정용 게임기가 보급되면서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시간이 많이지게 됐습니다. 오락실에서는 아케이드 위주의 게임을 즐겼다면, 가정용 게임이기에서는 롤플레잉과 같이 장시간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게임기가 비쌌고 어른들이 잘 사주지 않는 항목에 속해 구경해야 했던 적이 많았죠.

     

    고전게임타운은  가정용 게임기로 했던, 과거의 게임들을 에뮬레이터를 통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에뮬레이터에는 약간의 조작(?) 기능도 있어 과거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죠. 에뮬레이터는 설치를 하고, 필요한 게임들을 다운받아 즐겨야 되는 단점이 조금 있지만 손품의 가치는 충분히 할 것입니다.

     

    손손-게임-화면
    손손-게임

     

    3. BGAMES

    BGAMES웹에서 즐길 수 있는 무료 게임들이 모여 있는 싸이트입니다. 별도의 설치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정말 많은 게임들이 있습니다. 다만 웹에서 즐기는 게임들이라서 그런지 어른들보다는 초등학생들이 좋아할만한 게임들이 많습니다.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봐야 한다는 불편함이 좀 있지만, 정말 많은 게임들이 있는 싸이트입니다.

     

     

    옷입히기-게임-화면
    옷입히기-게임

     

    4. Kongregate

    KongregateBGAMES처럼 웹에서 설치 없이 무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싸이트입니다. BGAMES가 초등학생 이하의 어린이들을 위한 게임이 많다면 Kongregate는 그보다는 연령층이 높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웹게임이지만 상당한 퀄리티기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게임 안의 텍스트가 영어로 되어 있고, 회원가입을 해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Kongregate-미로게임-화면
    Dead-Maze-게임화면

     

    5. STEAM

    스팀을 따로 소개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STEAM에세도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물론 최신의 게임은 아니지만, 양질의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은 강점입니다. Games에 [Free to Play]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팀무료게임-화면
    스팀-무료게임

     

    오늘은 이렇게 무료 게임 싸이트 BEST5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정말 많았는데요. 심심풀이로 한두번 할꺼라면 굳이 돈을 들이지 않고 간단한 게임을 즐기거나 추억의 게임을 한 판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저사양 아이폰 추천 게임, 월간아이돌

    핸드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모바일 게임도 고사양 게임들이 많아졌다. 더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핸도픈의 성능의 이를 받혀주지 못하면 그림의 떡이다. 특히나 최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