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모니터 연결해서 영화 보기

2019. 3. 11. 06:30

처음 맥북을 사용할 때는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마음에 들었다. 하지만, 자꾸 사용하다보니 작은 화면이 좀 답답하게 느껴진다. 특히 영화 같은 동영상을 볼 때 불편하다. 그래서 집에 있는 모니터를 하나 사서 연결하니 훨씬 낫다. 그런데 외부모니터를 연결하고 영화를 보는데도 맥북을 열어놓아야 한다. 맥북을 닫으면 잠자기 모드로 빠지기 때문이다.

오늘은 맥북 모니터 연결 후 커버 닫고 영화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맥북_모니터_영화



모니터 연결은 맥북에 있는 HDMI단자를 통해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HDMI단자 연결 후 모니터 커버를 닫으면 맥북이 잠자기 모드에 들어가 버린다. 혹시 환경설정에서 맥북 커버를 닫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환경설정에서는 불가능하다. 다행히 이런 불편함을 미리 겪었던 사람들이 화면을 닫아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해 놓았다. 바로 'noSleep'이라는 프로그램이다.


참고로 맥북과 모니터가 다른 화면이 나와 불편하다면, 같은 화면이 나오도록 변경할 수 있다. 외부모니터 연결 후 환경설정에 디스플레이 메뉴로 들어가 정렬 탭을 선택한다. 여기서 '디스플레이 미러링'을 클릭하면 모니터와 맥북에 동일한 화면이 출력된다.


noSleep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우측 상단에 조그만 Zz아이콘이 생긴다. 


nosleep

( 우측 상단에 Zz라는 아이콘이 생긴다 )


화면을 닫아도 맥북을 사용하고 싶다면 이 아이콘을 클릭해보자. 그러면 색깔이 칠해진 Zz로 바뀌고 이후에는 화면을 닫아도 맥북을 사용할 수 있다. 다시 비활성화하고 싶다면 한 번 더 클릭하면 된다.


추천포스트


noSleep을 자주 사용한다면 시작 단계에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수 있다. Zz아이콘을 우클릭하면 환경설정 화면이 나온다. 중간에 보면 'Start NoSleep uilitiy on System startup'이 있다. 해당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맥북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noSleep이 실행된다.


noSleep을 설치하려면 아래 github주소를 방문해야 한다. 참고로 noSleep은 무료 프로그램이다.
( 참조: noSleep 설치하러 가기 )



오늘은 맥북 모니터 연결 후 커버 닫고 영화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HDMI단자를 이용해서 모니터와 맥북을 연결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하지만, 맥북 커버를 닫으면 잠자기 모드에 빠져 영화 보기가 불편하다. 이럴 땐 noSleep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쉽게 해결할 수 있었다.


맥에서도 안드로이드 어플이나 모바일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거 알고 있는가?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맥에서 안드로이드 어플이나 모바일 게임 실행하기 )


태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