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핑 마케팅 노하우, 카페 게릴라 알아보기

2019. 5. 21. 05:31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광고 중계 플랫폼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애드위즈와 애드센스는 대표적인 온라인 광고 플랫폼의 하나이다. 이러한 광고 플랫폼외에도 국내에는 1인 온라인 광고대행 중계 플랫폼이 있다. 가장 유명한 플랫폼은 텐핑과 애드픽이다.

오늘은 텐핑과 애드픽을 할 때 많이 하는 광고 방법 중 하나인 카페 게릴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텐핑_마케팅_노하우



텐핑과 애드픽은 각자의 플랫폼 성격을 규정하고 있지만 구조는 동일하다. 디지털로 광고를 하고 싶어하는 개인이나 회사를 모집하고, 이를 회원들에게 안내한다. 그러면 회원들은 해당 광고를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을 하고 발생하는 성과에 따라 보상을 받는다. 여기서 광고를 홍보하는 다양한 방법이 노하우가 된다. 이 노하우를 쌓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많이 해보는 것이다. 누구나 자신의수익노하우를 무료로 개방할 이유는 없다.
( 참조: 컨텐츠 공유하고 돈 벌 수 있는 어플 - 텐핑인플루언스 마케팅으로 인터넷/모바일 돈벌기 )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이 카페 게릴라이다.

국내에는 네이버나 다음에 카페가 많이 활성화돼 있다. 해당 카페에 홍보를 하면 적잖은 성과를 누릴 수 있다. 광고를 게재하더라도 사람들이 봐줘야 한다. 카페에는 이미 활동하고 있는 회원들이 있어 일정수준 노출효과가 보장된다. 그리고 카페의 특성상 특정 주제에 관심 있는 회원들이 모여 있다. 즉 자연스럽게 타겟마케팅이 가능해진다. 예를 들면 다이어트와 관련된 광고 컨텐츠를 다이어트 관련 카페에 하면 관심 있어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타겟_마케팅



카페에서 홍보를 할 때는 광고 문구 작성에 주의해야 한다.

어떤 싸이트도 마찬가지겠지만 자신의 싸이트에 와서 홍보를 하는 것을 달가워할 사람은 없다. 카페 역시 다른 회원들이 와서 홍보를 하는 것을 달가워 하지 않는다. 카페에 따라 차이는 나지만 조금만 광고의 성격을 띄워도 영구탈퇴 시키는 카페도 많다. 탈퇴를 각오하고 광고를 미친듯이 뿌리는 사람들도 있는데 신고가 많이 들어가면 계정이 정지될 수도 있다.


카페 선택에도 요령이 필요하다.

네이버에서 카페 검색을 하면 여러가지 지표들을 확인할 수 있다. 카페 중에는 활성화되어 있는 카페도 있고, 이미 죽은 카페들도 있다. 모바일을 선호하는 회원들이 많은 카페도 있고, 그렇지 않은 카페도 있다. 자신이 홍보하려고 하는 컨텐츠에 맞는 카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활성화가 잘 되어 있는 카페를 찾아야 하는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겠다.


네이버카페_등급


정보성 컨텐츠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

옷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특정 싸이트 의류가 30%할인된다는 것을 알려주면 이것은 광고일까 정보일까. 카페에서 마케팅할 때는 정보성 컨텐츠로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카페의 성격에 맞춰 글을 작성해야 한다. 무턱대고 광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정보성 컨텐츠로 제공해야 한다. 그리고 카페활동도 열심히 해야 한다. 댓글도 남기고 광고가 아닌 게시글도 작성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아무리 정보성 컨텐츠라도 특정 주제의 글만 남기는 사람을 좋아하지는 않을 것이다.


정보성_컨텐츠



오늘은 이렇게 텐핑 마케팅 노하우, 카페 게릴라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디지털 마케팅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리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터득하기 위한 시간도 필요하다. 첫술에 배부를 수는 없다. 하나씩 시도해보면서 노하우를 터득하는 것이 가장 빠른 지름길이 아닐까 한다.


증권사별로 계좌 개설 이벤트가 치열하다. 각 증권사의 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대신증권, KB투자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이베스트투자증권, 키움증권 주식매매수수료와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