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공유하고 돈 버는 부업 어플 - 텐핑 사용법은?!

목차

    2022. 5. 31. 06:19

    텐핑-로고
    소문내고 포인트! 텐핑!

     

    텐핑(10PING)은 블로그나 SNS에 상품이나 앱, 서비스를 소개하고 돈을 버는 부업 플랫폼이입니다. 소기 목적을 달성하면 그에 대한 수익금을 받는데, 어려운 것일수록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물건을 다른 곳에 소개할 수 있습니다. 텐핑은 물건 뿐 아니라 앱, 교육 서비스, 업체 홍보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텐핑을 시작한지는 좀 됐지만, 우연히 좋은 기회를 만나 고수가 됐습니다. 중수는 시작하고 금방 됐는데, 고수까지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 동안 애드센스에 주력했기 때문입니다. 고수는 누적 수익이 100만원 이상이면 됩니다. 블로그나 SNS를 하고 있다면, 한 번 도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텐핑_고수
    텐핑 등급

     

    필자는 블로그를 하면서 '텐핑'을 알게 됐습니다. 애드센스는 블로그에 자동으로 광고가 달리지만, 텐핑은 직접 광고 배너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노출할 수 있다면 어디서는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보다 자유도가 높습니다.


    위의 이유로 텐핑은 광고 상품 종류도 애드센스와 조금 다르다.

     

     

     

    1. 텐핑 시작하는 방법은?!

    텐핑 앱을 설치하고, 홍보할 상품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해당상품의 홍보 링크를 줍니다. 이 링크로 인입해서 광고를 본 사람이 어떤 행동을 하면 수익금을 받습니다.

     

    행위를 기준으로 상품을 크게 4가지 기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CPC(Cost Per Click) - 누군가가 클릭할 때마다 수익 발생
     - CPI(Cost Per Install) - 어플 등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수익 발생
     - CPS(Cost Per Sale) - 실제 판매가 이루어질 때마다 수익 발생
     - CPA(Cost Per Action) -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할 때 수익 발생. 예) 회원가입, 구매 등

     

     

    뒤로 갈수록 어렵지만, 수익은 더 커집니다. 초심자는 CPC를 먼저 해 보고, 어느 정도 감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해볼만 하다 싶으면 그 때 CPI를 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수일수록 CPA에서 많은 수익을 법니다.

     

     

     

    2. 텐핑(10PING) 설치 및 회원가입

    텐핑 어플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PC에서 클릭해도 자신의 핸드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_설치
    아이폰_설치

     

     

    어플을 설치하고 나면, 절차에 따라서 회원가입을 완료합니다. 

     

     

    3. 텐핑 앱 둘러보기

     

     

    탠핑-앱-메인화면
    텐핑 접속화면

     

     

    메뉴별 광고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 클릭: 해당 광고를 게재하고 클릭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입니다. “+5”는 클릭 후 5초 동안은 창을 닫지 않고 있어야 인정이 된다는 뜻입니다.

    - 재생: 재생은 텐핑에서 강점으로 세우는 동영상 컨텐츠입니다. 일부는 정보성 동영상도 있어서, 게시하는 부담이 덜합니다. 동영상을 보면 수익이 발생하고, 시청한 시간에 따라 수익금이 일부만 적립되기도 합니다.

    - 설치: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는 경우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입니다.

    - 참여: 참여는 단가가 높은 광고입니다. 단순히 클릭이 아니라 상품에 참여를 해야 수익이 발생합니다. 광고주가 심사를 하기 때문에, 수익 발생 후 인출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되기도 합니다.

     

    - 리뷰: 제품을 받고 사용한 후에, 블로그에 리뷰를 올립니다.

    - 판매: 쇼핑은 해당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수익이 발생합니다. 특정 상품으로도 광고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재밌는 거는 특정 상품 광고를 보고 클릭해서 인입되면, 그 후 다른 상품을 구매해도 수익이 발생합니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곳은 SNS, 카페, 블로그 등 링크 클릭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든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QR코드(큐알코드)로도 만들어서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4. 텐핑의 장점과 단점은?

    텐핑의 장점은 고수익 상품을 직접 고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애드센스는 자신의 블로그에 달리는 광고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텐핑은 상품을 살펴보고, 단가가 높은 상품을 선택해 홍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점은 애드센스에 비해 노력이 많이 든다는 것입니다. 단가가 높다는 애기는 반대로 애기하면, 그만큼 팔기 어렵다는 말입니다. 팔기 쉬운 상품은 그만큼 단가가 낮습니다. 단가가 높은 상품을 잘 팔기 위해서는 상품에 대한 연구, 상품 소개, 타겟팅 선정 등 들여야 하는 노력이 많습니다. 블로그에 적용한다면, 자신이 잘 아는 분야의 괜찮은 상품을 선택하면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단가-높은-상품
    팔기 어려울수록 단가가 높다

     

     

    꾸준히 하면서 나름의 요령을 터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텐핑을 마케팅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카페 게릴라입니다. 아마 가장 처음 접하는 방법이 않을까 합니다. 카페 게릴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텐핑 마케팅 노하우, 카페 게릴라 알아보기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니 광고 중계 플랫폼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애드위즈와 애드센스는 대표적인 온라인 광고 플랫폼의 하나이다. 이러한 광고 플랫폼외에도 국내에는 1인 온라인 광고대행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