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핑 마케팅 노하우 2탄, 페이스북 마케팅 알아보기

2019. 6. 5. 07:48

텐핑 마케팅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의 타겟 광고 시스템이 워낙 잘 돼 있기도 하고, 최적화만 잘 되면 적은 광고단가로 많은 실적을 거둘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나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에 대해서도 알아야 하고 타겟팅 하는 요령 등 배워야 할 것이 있습니다. 오늘은 텐핑 마케팅 노하우 2탄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마케팅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친구를 많이 사귀고 글을 올리는 방법도 있고, 페이지를 개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룹을 대상으로 할 수 있고 유료광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필자가 해 봤거나 가장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겠습니다.

 

 

어떤 컨텐츠가 좋은가?

필자는 페이스북에서 마케팅을 할 때 클릭형이나 동영상 광고, 사전예약게임 외에는 별다른 재미를 보지 못했습니다. (동영상 광고는 애드픽에서 제공하는 광고형태로 조회수당 수익금을 지급합니다.)

 

 

 

CPA라고 불리는 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앱을 설치하거나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컨텐츠는 컨텐츠와 타겟팅이 잘 되어야 합니다. 카페 게릴라는 카페의 성격상 자동으로 타겟팅이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페 자체가 특정 분야의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에서 타겟팅을 하기 위해서는 페이지나 그룹, 유료광고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냥 자신이 페이지에 글을 올리는 것은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하는 것으로 효과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유료 광고를 집행하는 사람들은 CPA를 많이 진행합니다. 광고 비용 대비해서 높은 수익을 달성해야 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타겟팅 잘 하고  카피를 잘 만들면 꽤 많은 수익을 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여러가지 노하우나 요령들이 필요하므로 초보자가 하기는 어렵습니다.

저도 유료광고를 몇 번 진행봤지만 수익을 번 적은 거의 없습니다. 수익을 벌기 위해서는 진행하는 광고 캠페인이 소위 말하는 최적화가 되야 합니다. 거기에 사람들이 좋아요를 눌러주고, 공유까지 해 간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페이스북 광고 이기는 전략을 한 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을 이해하고, 어떤 방향으로 진행하면 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꾸준한 반복과 연습으로 요령과 노하우를 터득해야 합니다.

 

 

 

어떤 마케팅 방법이 유효한가?

과거에는 비용투입 없이 페이지나 그룹에 마케팅하는 것으로도 꽤 쏠쏠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유료광고 없이 마케팅을 하는 것이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마케팅을 할 수는 있지만 기대한 것만큼의 성과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친구를 늘려서 마케팅을 해 봤지만 허수가 많고 친구도 계속 관리해줘야 하기 때문에 노력대비 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페이지를 키우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기획과 컨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시간과 노력을 투여해야 합니다.

 

 

 

하다보면 결국 유료광고의 길로 접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개인이 아무런 지식이 없이 접근하기는 힘듭니다. 공부도 해야 되고 조금씩 경험을 쌓는 것도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유료 광고에 대해서는 다음에 더 자세한 애기를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텐핑 마케팅 방법 중의 하나인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스북은 굉장히 좋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누군가에게 물건을 파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거기다 컨텐츠로 다른 사람들을 설득해야 하기 때문에, 내용과 타겟팅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관련 교육을 한 번 접해보고 시도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어렵긴 하지만 그만큼 열매는 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