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단축어 사용가능앱 확인방법은?

목차

    2019. 12. 11. 06:30

    아이폰 단축어는 아이폰에서 하는 일을 자동화하고, 프로세스로 만들 수 있어 유용하다. 이미 만들어진 단축어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자주 하는 것은 직접 만들어서 사용해도 유용하다. 직접 만들어서 사용할 때 가장 먼저 부딪히는 벽이 단축어를 지원하는 여부이다.

    오늘은 단축어에서 사용가능한 앱인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이폰



    아직까지 단축어를 지원하는 앱은 많지 않다. 하지만, 단축어를 지원하는 앱이 더 유용하기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앱에서 지원할 것이다. 아직은 단축어 지원앱만 모아서 볼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그래도 내 폰에 설치된 앱들 중에서는 확인이 가능하다.



    지원앱을 확인하기 위해 단축어 어플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선택한다. 단축어를 생성하는 앱이다.


    나의_단축어

    ( 상단 우측에 있는 + 를 클릭한다 )



    아래에 '앱 및 동작 검색'을 선택한다.


    앱및동작검색



    나오는 메뉴 중에서 앱을 선택한다.


    앱선택



    그러면 단축어에서 사용가능한 앱을 알 수 있다. 필자의 폰에 설치한 앱을 기준으로 아래와 같은 앱들이 단축어 사용이 가능했다.


    아이폰_단축어_사용가능앱

    ( 아이폰 단축어 사용가능앱 )



    카테고리별로 분류하면 아래와 같다.


     * 단축어 사용가능 앱

       - 기본앱: 애플TV, 앱스토어, 페이스타임, 아이튠스 스토어, 메일, 사파리, 월렛, 건강, 계산기, 날씨, 단축어, 도서, 메모, 메시지, 미리알림, 사진, 설정, 시계, 연락처, 음악, 전화, 주식, 지도, 카메라, 캘린더, 팟캐스트, 홈

      - SNS: 페이스북, 트위터

      - todo관리: 운더리스트

      - 멀티미디어: 유투브

      - 금융: 카카오페이



    단축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사용하고 있는 앱이 단축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웹을 이용할 수 있다. 사파리는 단축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웹페이지와 연결해서 할 수 있다.


    위의 목록외에 자신의 폰에서 단축어를 지원하는 앱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보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것 이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단축어에서 사용가능한 앱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현재는 내 폰에 설치된 앱에서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단축어를 사용가능한 앱이 늘어나면 별도로 앱스토어에서 검색할 수 있는 등 지원이 늘어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