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투브 인트로 영상 쉽게 만드는 방법은?

목차

    2020. 5. 11. 23:26

    유투브를 시작하려고 하니, 정해야 되는 게 많다. 채널 이름부터 영상 편집프로그램까지. 채널 이름을 정하고 나니 인트로 영상을 만들 필요가 생겼다. 유투버들의 영상을 보면, 처음에 멋진 인트로 영상이 나온다. 그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간단한 인트로 영상이 있으면 좋겠다. 하지만, 인트로 영상을 만들려고 하니 그 정도의 편집기술이 없다.

    오늘은 아이폰 유투브 인트로 영상 쉽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영상_편집



    유투브에서 '유투브 인트로 영상 소스'를 검색하면, 사용할 수 있는 소스들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이 인트로 영상을 편집하는 것도 쉽지 않을 것 같다. 그러다가 텍스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Textro도 그러한 앱 중의 하나이다. 텍스트를 입력하고, 적당한 배경과 효과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인트로 영상을 만들어준다.


    textro

    ( textro 앱 로고 )



    국내에서 만든 앱이 아니라, 메뉴의 단어들이 번역되어 나온다. 그런데, 번역이 딱 맞아 떨어지지 않는다. 예를 들어 '저장'을 뜻하는 것 같은데, '절약'이라고 나온다. ( save를 있는 그대로 해석한 듯 하다. )


    이런 점은 조금 부족하기는 해도 간단하게 인트로 영상을 만들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사용방법이 워낙 직관적이라 별도의 설명이 필요없을 듯 하다. 궁금하다면 앱을 설치해서 한 번 해보기 바란다.


    일부 추가하고 싶은 문구가 있어서 부족한 것은 라이트웍스로 작업했다. 라이트웍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라이트웍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라이트웍스 사용법 - 동영상 자막 넣기 )


    완성된 영상을 한 번 올려본다. 고수들이 보기에는 좀 허접할지는 모르겠지만, 이 정도면 일단 인트로 영상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편집이 익숙해지면, 한번 더 업그레이드를 해보기로 하고 이 정도로 만족해본다.




    인트로 영상을 만들었으니, 이제 컨텐츠를 제작하면 될 듯 하다. 유투브 영상을 올리게 되면, 블로그에도 공유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