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급여통장 최적, 첫급여 우리통장 혜택 및 개설방법

목차

    2022. 12. 6. 20:35

    우리은행은 급여통장 상품이 따로 있습니다. 물론 다른 입출금 통장을 개설해서 급여통장 목적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첫급여 우리통장을 이용하면 각종 수수료 및 신용대출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급여통장 최적, 첫급여 우리통장 혜택 및 개설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수수료 면제가 되는 다른 상품으로 '우리 SUPER 주거래 통장'도 있는데요. 급여 외에 연금이나 카드 결제계좌 등록을 추가로 해야 됩니다. 이에 비해 첫급여 우리통장은 급여 이체만 등록하면 되기 때문에, 수수료 면제 조건을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1. 가입조건

    이 통장은 사회 초년생을 위한 통장으로 나이 제한이 있습니다. 만 18세 이상 35세 이하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 36세가 되면 자동으로 우리 SUPER 주거래 통장으로 전화됩니다

     

    2. 첫급여 우리통장 혜택

    1) 수수료 면제

    면제 조건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 50만원 이상 급여이체 충족 / 당행 수수료 무제한 면제, 다른 은행 수수료 5회 면제
    • 3개월 연속 50만원 이상 급여이체 충족 / 당행 수수료 무제한 면제, 다른 은행 수수료 무제한 면제

     

    당행수수료는 우리은행에서 이체 및 출금, 자기앞수표발행, 통장재발행 수수료입니다. 영업시간외 현금출금 수수료도 무료입니다. 부동산 거래할 때 수표발행 수수료가 은근히 아까운데, 이것도 무료로 제공돼 좋습니다.


    다른 은행 수수료는 다른 은행 ATM 출금,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를 말합니다. 단 효성/나이스/한컴 CD기나 은행 외부에 설치된 기기에서는 면제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그 밖에 혜택

    • 신용 대출 금리우대 연 0.3% 쿠폰 제공 / 통장 개설 후 1년 이내 3개월 연속 급여이체시
    • 제주여행 패키지(숙박권 1매, 렌트카 1일 이용권) 쿠폰 지급 / 처음 급여 이체 고객이 3개월 연속 이체시

     

    신용대출 쿠폰은 신규로 취급하는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우리 신세대플러스론에만 해당됩니다.

     

    3. 이자율

    이자율은 연 0.1%인데요. 이는 다른 통장도 동일합니다. 높은 금리를 받고 싶다면 증권사 CMA통장에 이체해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가입방법

    가까운 우리은행 지점에 방문해도 되고, 아니면 홈페이지나 모바일로 편하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앱을 통해서도 개설할 수 있는데요. 앱스토어에서 '우리 WON뱅킹'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우측 하단에 전체 메뉴를 클릭한 후에, [상품가입]-[입출금]-[입출금 상품 가입] 메뉴로 갑니다. 상품 중에 첫급여 우리통장을 선택해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우리은행-첫급여통장-상품설명
    우리은행-첫급여통장-상품설명

     

    5. 그외 유용한 서비스

    우리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쉽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 중 몇 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급여 통장 외에도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추천되는 재테크 필수 통장 5가지가 있습니다. 앞으로 급여를 잘 모아 알뜰살뜰 키워 가고 있다면 이 내용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은 은행 수수료 내고 이용하는 것은 정말 아까운 일입니다. 첫급여 우리통장은 수수료 면제 범위도 넓고 추가혜택도 제공해서 좋습니다. 우리은행에서 급여 통장을 이용해야 한다면, 혜택이 굉장히 좋은 만큼 이 통장을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