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자동이체수수료 무료로 이용하기

2021. 5. 3. 07:24

매월 정기적으로 이체할 일이 있는데, 이를 매번 손수 이체하는 것은 참 피곤하고 힘든 일이다. 은행에서 제공하는 자동이체 기능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할 수 있지만 수수료가 발생한다. 당행으로 자동이체하는 것은 무료인데 타행으로 하는 것은 보통 수수료를 받는다. 시중은행은 타행자동이체시 보통 건당 300원의 수수료를 받는다. 한두푼이 아쉬운 상황에서 수수료를 내면서까지 자동이체를 하는 것은 꺼려진다.

 

하지만 인터넷 은행을 포함해서, 일부 은행은행은 자동이체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어떤 은행들이 자동이체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지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정기이체 수수료 무료 이용

 

 

1.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쏠'이라는 이름의 은행어플을 운영하고 있다. 쏠을 이용하면 자동이체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쏠
신한은행 쏠, 지금은 UI가 많이 바뀌었다

 

 

쏠에서 타행자동이체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쏠편한 입출금통장'을 이용해야 한다. 쏠을 오픈하면서 '쏠편한  입출금통장'이라는 계좌도 같이 출시했는데, 이 계좌는 타행자동이체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해준다. 인터넷은행들에 대항하기 위해 수수료 무료인 계좌를 만든 듯 하다. 그래서 인출수수료도 무료로 제공하는데, 신한은행 뿐만 아니라 GS편의점 ATM에서도 무료로 인출을 할 수 있다.

 

시중은행에서 이런 수수료 무료 상품이 나온 것은 인터넷은행 때문이라는 것을 부인할 수는 없을 것 같다. GS편의점은 케이뱅크에서 인출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선의의 경쟁을 하며 좋은 상품들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 쏠편한입출금통장을 모바일로 개설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조해보자.
(참조: 쏠편한입출금통장 모바일로 개설하기)

 

타행자동이체수수료
쏠편한 입출금통장 상품내용

 

 

Recommendation 포스팅

 

 

2. 카카오뱅크

다음으로 라상무가 있는 카카오뱅크의 자동이체를 알아보자.

 

라이언

 

카카오뱅크의 자동이체 메뉴는 우측 하단의 '전체'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중간에 자동이체 메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카카오_자동이체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화면

 

자동이체수수료는 무료였지만, 아쉽게도 한시적 무료라고 표기돼 있다. 그래도 계속해서 경쟁이 가열되는 만큼 수수료를 유료로 전환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3. 케이뱅크

다음 브라운이 있는 케이뱅크의 자동이체를 알아보자.

 

브라운

 

 

예상은 했지만, 케이뱅크의 자동이체 수수료 정책은 카카오뱅크와 동일했다. 자동이체 수수료는 면제이나 한시적이라고 표기돼있다.

 

케이뱅크_자동이체
케이뱅크 자동이체

 

 

오늘은 이렇게 자동이체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사실 더 찾아보면 자동이체 수수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더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정보는 돈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주거래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부터 확인해서, 쓸데없는 수수료를 내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에 정리해 보자.

 

 

알면 알수록 더 잘 사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련 꿀팁과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신한은행 활용팁, 어떤 것이 있을까? 클릭!

 

 

이 글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