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사용내역 조회, 쉽게 하는 법!

2020. 5. 22. 06:30

신용카드는 이용내역이 전산으로 관리된다. 그래서, 카드사용내역은 범죄자를 잡을 때도 사용되기도 한다. 본인의 카드사용내역은 본인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카드이용내역은 타인이 알게 될 경우, 문제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본인만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카드사용내역이 중요한 이유는 얼마나 소비했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다. 최근에는 카드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해졌다.

현대카드_사용내역


현대카드_결제예정금액_조회


1. 결제예정금액 조회

다음달에 카드대금을 얼마나 내야 하는지 조회할 수 있는 항목이다. 할부를 많이 이용하면 결제예정금액이 잘 가늠이 되지 않는다. 여러 달에 걸쳐서 나눠서 갚기 때문이다.

자주 확인해서 카드이용금액이 한달 예산을 넘지 않도록 주의하자. 결제금액을 산정하는 기간은 결제일에 따라 다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 참조: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정하는 방법은? )

결제예정금액은 현대카드 홈페이지 [My Account]-[이용내역]-[이용대금명세서(예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앱은 로그인을 하면 가장 상단에서 결제예정금액을 알 수 있다.
( 참조: 현대카드 이용대금명세서(예정) 바로가기 )



카드이용_상세내역


2. 사용내역 조회

카드를 사용한 내역을 리스트로 조회하는 항목이다. 기간을 정해서 조회할 수 있으며, 최근 2년까지 가능하다. 그 이상의 기간을 확인하고 싶다면 고객센터를 이용해야 한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 [My Account] - [ 카드이용내역(매출전표조회)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회항목이 실시간 승인과 결제확정으로 나뉜다. 결제확정은 카드를 사용하고 매출전표가 카드사에 접수되어 결제가 확정된 건이다. 실시간 승인은 카드를 사용했지만, 아직 매출전표가 들어오지 않은 건이다. 요즘은 프로세스가 잘 되어 있어서 카드를 사용하고 1~2일 사이면 결제확정까지 된다.



현대카드_챗봇_사용내역


3. 현대카드 챗봇 이용하기

현대카드 챗봇에게 이용내역을 물어보면 답변해준다. 현대카드 앱을 실행하면 우측 하단에 챗봇 헨리 아이콘이 보인다. 클릭하고 이용내역을 문의하면 답변해준다.

'어제 카드이용내역' 이라고 입력하니 한달 동안 사용한 총 금액과 사용건별 리스트, 할인금액을 알려준다.


4. 뱅크샐러드 이용

금융정보를 모아서 분석하고 리포트해 주는 앱이다. 블로콜리, 토스에서도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카드 외에 다른 카드 이용내역도 같이 확인할 수 있다. 카드가 여러장 있다면 유용한 서비스이다. 아직까지는 현황외에 유의미한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마이데이터가 가속화됨에 따라 좋은 서비스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뱅크샐러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보자.
(참조: 뱅크샐러드 이용후기와 활용방법 알아보기! )


5.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 이용하기

여신금융협회에서 은영하는 서비스이다. 아직 개별 이용내역을 조회하기는 어렵지만, 결제예정금액은 모든 카드사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별도로 카드를 등록할 필요 없이 로그인 한 번에 모두 조회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하다. 앱이름이 조금 에러라고 생각하지만, 괜찮은 앱이다. 앞으로 불편한 점이 개선된다면 더욱 많이 사용할 듯 하다.
( 참조: 내 카드 한 눈에 서비스 알아보기! )



오늘은 이렇게 현대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쉽게 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다. 카드사용내역은 개인의 소비패턴을 알 수 있는 좋은 데이터이다. 앞으로 이 데이터를 활용해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이 개발되면 좋겠다.

댓글()
  1. Favicon of https://make1000000000.tistory.com BlogIcon soonyjjuny 2020.05.22 10: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