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사용내역 조회, 쉽게 하는 법!

2020. 5. 22. 06:30

신용카드는 이용내역이 전산으로 관리됩니다. 그래서 카드 사용내역은 범죄자를 잡을 때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카드 사용내역은 본인만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드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해졌습니다. 현대카드 사용내역 조회하는 방법과 쉽게 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카드 이용내역은 타인이 알게 될 경우, 문제의 소지가 있기 때문에 본인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카드 사용내역이 중요한 이유는 얼마나 소비했는지 파악하기 위해서입니다. 목적에 따라 어떤 항목을 조회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1. 결제예정금액 조회

다음 달에 카드대금을 얼마나 내야 하는지 조회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할부를 많이 이용하면 결제 예정금액이 잘 가늠이 되지 않습니다. 여러 달에 걸쳐서 나눠서 갚기 때문인데요. 자주 확인해서 카드이용금액이 한 달 예산을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결제금액을 산정하는 기간은 결제일에 따라 다릅니다.

 

결제예정금액은 현대카드 홈페이지 [My Account]-[이용내역]-[이용대금명세서(예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앱은 로그인을 하면 가장 상단에서 결제 예정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2. 사용내역 조회

카드를 사용한 내역을 리스트로 조회하는 항목입니다. 기간을 정해서 조회할 수 있으며, 최근 2년까지 가능합니다. 그 이상의 기간을 확인하고 싶다면 고객센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 [My Account] - [ 카드이용내역(매출전표조회)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항목이 실시간 승인과 결제확정으로 나뉩니다. 결제확정은 카드를 사용하고 매출전표가 카드사에 접수되어 결제가 확정된 건입니다. 실시간 승인은 카드를 사용했지만, 아직 매출전표가 들어오지 않은 건입니다. 요즘은 프로세스가 잘 되어 있어서 카드를 사용하고 1~2일 사이면 결제확정까지 됩니다.

 

현대카드_챗봇_사용내역
현대카드-챗봇-사용내역-조회

 

3. 현대카드 챗봇 이용하기

 

현대카드 챗봇에게 이용내역을 물어보면 답변해줍니다. 현대카드 앱을 실행하면 우측 하단에 챗봇 헨리 아이콘이 보입니다. 클릭하고 이용내역을 문의하면 답변합니다. '어제 카드이용내역' 이라고 입력하니 한달 동안 사용한 총금액과 사용건별 리스트, 할인금액을 알려줍니다.

 

4. 뱅크샐러드 이용

뱅크 샐러드는 금융정보를 모아서 분석하고 리포트해 주는 앱입니다. 브로콜리, 토스에서도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 외에 다른 카드 이용내역도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가 여러장 있다면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아직까지는 현황외에 유의미한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마이 데이터가 가속화됨에 따라 좋은 서비스들이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5. 내카드 한눈에 서비스 이용하기

내 카드 한눈에는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아직 개별 이용내역을 조회하기는 어렵지만, 결제예정금액은 모든 카드사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별도로 카드를 등록할 필요 없이 로그인 한 번에 모두 조회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앱 이름이 조금 에러라고 생각하지만, 괜찮은 앱입니다. 앞으로 불편한 점이 개선된다면 더욱 많이 사용할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현대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쉽게 하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카드사용내역은 개인의 소비패턴을 알 수 있는 좋은 데이터입니다. 앞으로 이 데이터를 활용해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이 개발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