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대우 해외주식 타사이관, 대체출고 방법은?

2020. 5. 28. 06:45

미래에셋 대우 증권사에 해외주식을 보유하고 있었다. 요즘은 해외주식 거래나 타사이관 프로모션을 많이 하여, 다른 증권사로 옮기기로 결심했다. 국내주식은 HTS로 편리하게 다른 증권사로 주식을 옮길 수 있다. 일부는 스마트폰으로 가능하기도 하다.
( 참조: 주식이관(타사대체입고, 타사대체출고) 알아보기 )

하지만, 해외 주식은 시스템이 없어서 그런지 지점을 직접 방문해야 한다. 그리고 직원들이 수기로 뭔가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도 오래 걸린다. 필자의 경우 1시간 정도 걸린 듯 하다.

오늘은 미래에셋 대우 해외주식 타사이관, 타사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미래에셋_대우


해외주식 이관은 HTS나 스마트폰에서 할 수 없다. 그래서, 지점을 직접 방문해야 한다. 카카오맵에서 가장 가까운 미래에셋 대우 지점을 확인하고 직접 방문했다.

미래에셋_대우_지점


근처에 미래에셋 대우 지점이 어디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미래에셋 대우 영업점 안내 바로가기 )


해외주식을 이관하기 위해서는 카드도 필요하다. 카드를 가져 가지 않아서, 재발급을 하였다.


미래에셋_대우_카드

( 카드도 있어야 한다. )

수기로 해외주식 종목과 수량을 양식에 맞춰 작성해서 제출하자, 직원이 타증권사에 입고가 가능한지 확인을 한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절차가 많아서 시간이 꽤 오래 걸린다. 단순히 신청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고, 다른 부서에서 업무처리를 해줘야 하는 듯 하다. 1~2시간 정도 시간이 걸린 듯 하다.


해외주식_잔고

( 해외주식 잔고를 출력해주어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었다 )

해외주식이관 비용은 종목당 2,000원이다. 미래에셋 대우 주식 계좌에 돈이 있다면, 거기에서 인출해서 처리가 된ㄷ.


해외주식 타사이관은 하루 정도 시간이 걸린다. 업무 처리는 끝났지만, 바로 타증권사에 이관된 주식이 보이지는 않는다. 하루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한다. 다음 날이 되니 다른 증권사에 이관한 주식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코로나 이후 미국IT기업들의 주가가 큰 폰으로 올랐다. 그래서 코로나 이후 애플,구글,아마존,테슬라,페이스북 등의 주가 흐름을 비교해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코로나 이후 애플,구글,아마존,테슬라,페이스북 등 미국 주가 흐름 비교! )


오늘은 이렇게 미래에셋 대우 해외주식 타사이관 및 대체출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지점에 방문해야만 처리할 수 있어서 애기할 것이 많지는 않다. 다만, 이관에 하루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고 지점에서 업무처리시 장시간(1~2시간) 소요되는 점을 미리 알아두면 좋을 듯 하다.

댓글()
  1. Favicon of https://newswithfun03.tistory.com BlogIcon chobo&시작하는 블로거 jelly03 2020.05.28 10: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그래서 제가 해외 주식을 어플로 하려고 하니까 전화해야 한다고 한거군요 ㅜㅜ 좋은 정보 알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고 제 블로그도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