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자연치유 위한 생활수칙 가이드

목차

    2018. 1. 14. 05:27

    치질
    치질

    저는 치질이 있었는데 자연 치유가 됐습니다. 병원에서는 수술해야 한다고 했지만, 하지 않고 치료 됐습니다. 치료를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한의원도 다녔지만 생활습관을 바꾼 것이 치료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치질 자연치유 위한 생활수칙 가이드를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제가 치료한 경험을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작성하는 것이지 의사는 아닙니다. 치질이 심하시다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치질 생활 수칙

    제가 치질로 고생하면서 알게 된 치질을 예방 또는 치료하기 위한 생활습관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1. 배변할 때는 팔꿈치를 무릎에 붙이고 허리를 숙여야 항문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2. 배변 시간은 5분을 넘기면 안 됩니다. 잔변감이 있어도 일어나야 합니다. 화장실에서 휴대폰 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항문에 굉장히 안 좋은 습관입니다. 휴대폰 보다 보면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저는 무조건 5분이 되면 일어납니다.
    3. 치질에 좋은 음식은 고구마, 무화과 등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4. 음주는 항문에 무리가 가니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이나 밀가루 음식, 고기류, 군것질도 피하는 게 좋습니다.
    5. 무리한 하체운동(스쿼트 등)은 치질이 있을 경우 삼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치질에-좋은-변기에-앉은-자세
    치질에-좋은-배변-자세

     

     

    다음으로 제 치료 후기를 남겨 봅니다.

     

    2. 치질 수술 진단

    젊었을 때는 어디가 아파도 금방금방 낫지만, 나이가 들수록 쉽게 낫지 않습니다. 그리고 말 못 할 병들이 자꾸 생기지요. 저도 그런 병을 하나 앓았는데요. 치질을 앓았습니다. 많이 아파서 병원에도 갔었는데, 수술을 하라고 권하시더라고요. 사실 약 먹고 좀 쉬면 될 줄 알았는데 수술하라고 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솔직히 겁도 많이 나고, 지금도 아픈데 수술하면 얼마나 괴로울지 감이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병원에 생각해 볼 시간을 달라고 하고. 뒤돌아서 나왔습니다. 나오면서 열심히 검색을 했는데, 생각보다 치질 수술이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수술은 금방 끝나는데, 2주 동안 관리를 잘해야 했습니다. 변을 보고 나서도 물로 씼어야 하는 등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이게 재발의 가능성도 있다고 해서, 정말 이 방법밖에 없는지 열심히 다른 방법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3. 대안 치료 

    그러다가 한의원에서도 치질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상담을 했는데요. 수술하지 않아도 완치될 수 있다는 사실에 뭔가 믿기진 않았지만 탈출구를 하나 발견한 기분이었습니다. 그래서 병원 가서 상담을 하였습니다. 치질의 원인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자세에도 영향이 있다는 등등의 자세한 얘기를 해 주셨습니다.

     

    우선 수술없이 완치될 수 있다는 말에 정말 좋았지만, 생각보다 금액이 싸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너무 아파서 치료를 신청을 했습니다. 먹는 약과 뿌리는 약을 주시고, 좌욕도 매일 하라고 하시더라고요. 정말 아팠던지라 열심히 뿌리고 먹었습니다. 좌욕도 열심히 하려고 좌욕기를 샀는데, 구입한 좌욕기를 쓰는 자세가 항문에 좋은 자세가 안 나오더라고요. 그냥 욕조에 물 받아놓고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밀가루도 자제하고요. 술 먹으면 대장 쪽 피부가 얇아 부풀어 올라 상처 부위가 더 심하게 자극된다고 해서, 술도 먹지 않았습니다. 신기하게도 조금씩 나아지더니, 열심히 2달 정도 치료한 결과 지금은 불편함이 거의 없습니다. 지금은 생활 습관도 많이 바뀌고 관리도 열심히 해서 다시 재발하지는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