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예약문자 보내기, 쉽게 전송하는 법은?!

목차

    2020. 9. 21. 06:30

    아이폰-문자-앱-아이콘
    아이폰-문자

    아이폰에서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 기능으로 예약 문자 보내기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기능을 이용해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축어와 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기, 쉽게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 지원하는 예약문자 보내기 기능은 없습니다. 그래도 예약 문자를 보내는 방법이 있어 알아보았습니다.

     

    1. 통신사 서비스 이용 방법

    통신사 서비스를 이용해서 예약문자를 보내는 방법입니다. SKT는 확실하게 이 방법으로 예약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통신사는 해보지 못했지만, SKT도 되니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예약문자를 보내기 위해 우선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셀룰러를 선택하세요.

     

    2) 그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SIM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문자 부가 서비스'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면, '문자 예약 전송'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3) 문자 예약 전송을 선택하면 '단말기가 국내 망에 연결되어 있지 않을 경우 메시지가 전송되 않습니다.'라는 경고를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안 된다는 얘기지만, 국내에서 사용하니 상관없습니다.

     

    4) 시간 입력은 이렇게 합니다. 앞으로 얼마 후에 보내고 싶은지 일, 시간, 분 순으로 적습니다. 예를 들어 3일 1시간 23분 후에 보내고 싶다면 030123이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5분 뒤라면 000005라고 입력합니다.

     

    5) 그다음 보낼 전화번호와 문구를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승인을 클릭하면 예약 문자 전송이 마무리됩니다. 테스트를 해보고 싶다면, 자신의 전화번호로 000001로 입력해 보세요. 1분 뒤에 자신의 전화번호로 문자가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단축어를 이용하는 방법

    1번의 방법이 되지 않는다면 단축어를 이용해야 합니다. 1번의 방법보다 어려워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단축어는 미리 지정한 조건이나 순서로 앱을 실행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1. 단축어 앱을 실행합니다.
    2. 하단 메뉴 중 자동화를 선택합니다.
    3. '개인용 자동화 생성'을 선택합니다.
    4. 여러 가지 시점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이 중에 특정 시간을 선택합니다.
    5. 특정 시간 항목에 문자를 보내고 싶은 시간을 입력합니다. 반복을 매월로 선택해서 보내고 싶은 날짜를 입력합니다. 한 번만 보내고 싶다면 발송 후 해당  단축어를 삭제하면 됩니다.
    6. '동작'에서 '메시지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7. 받을 사람과 메시지를 입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기, 쉽게 전송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통신사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쉽고 정확합니다. 하지만 이를 이용할 수 없다면 단축어를 이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