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K 인베스트 ETF의 종류와 가격 추이는?!

목차

    2021. 1. 6. 07:04

    ARK 인베스트의 투자 종목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ETF의 수익률도 높고, 그 동안 밀어왔던 테슬라가 주가가 크게 상승한 영향도 크기 때문이다. 과거 테슬라가 많이 각광을 받지 못했던 시기부터 꾸준히 추천을 해 왔고, 그 영향을 많이 받고 있는 듯 하다. ARK 인베스트는 총 7개의 ETF를 운영하고 있다. 오늘은 ARK 인베스트 ETF의 종류와 가격 추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ARK_인베스트
     ARK INVEST

     

     

    ARK 인베스트에서 운영하는 ETF의 종류를 하나씩 설펴보면 아래와 같다.

     

     

    1. ARK Disruptive Innovation

    파괴적인 혁신 기술과 관련된 회사에 투자하는 ETF이다. 인공지능, 로봇공학, 에너지 저장, DNA시퀀싱, 블록 체인 등이 파괴적인 혁신 기술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2. Next Generation Internet

    인공 지능, 딥러닝,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사이버 보안 및 블록체인 기술 관련된 기업에 투자한다. 주로 데이터와 관련되 기업들이 포함돼 있는 듯 하다.

     

     

    3. Genomic Revolution

    DNA 시퀀싱, 유전자 편집, CRISPR, 치료제, 농업 생물학 및 분자 진단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이다. 의료, 농헙, 제약 분야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4. Autonomous Tech & Robotics

    자율 이동, 전기 자동차, 로봇 공학 및 자동화, 3D 프린팅, 우주 탐사와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는 ETF이다. 제조, 생산, 인프라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기술이라고 보고 있다.

     

     

    5. Fintech Innovation

    모바일 결제, 디지털 지갑, P2P 대출, 블록 체인, 재무위험관리 등과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는 ETF이다. 금융산업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한다.

     

     

    6. 3D Printing

    3D 프린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이다. 관련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도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3D 프린터 주식 투자 후기와 관련주는?! )

     

     

     

    7. Israel Innovation

    마지막은 좀 특이한데, 의료/제조/정보통신기술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이스라엘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목표호 하는 ETF이다. 

     

     

    모든 혁신 분야를 다 다루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범위가 넓은 듯 하다. 향후 새로운 분야나 기술이 발굴되면 새로운 ETF상품도 추가로 볼 수 있을 듯 하다. 위의 ETF의 가격 추이를 비교해보았다. 19년 3월 2일의 가격을 100으로 놓고, 각각의 ETF의 가격흐름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비교해보았다.

     

    ARK_인베스트_ETF


    ( ARK 인베스트 ETF 가격추이 )

     

    위에서부터 녹색이 Genomic Revolution, 붉은색이 Next Generation Internet, 파란색이 Innovation, 주황색이 Fintech Innovation, 보라색인 Autonomous Technology, 붉은색이 Israel Innovation, 하늘색이 3D Printing ETF이다.

     

    예상과는 달리 Genomic Revolution이 가장 많이 상승한 것을 알 수 있다. 아마도 코로나 이후 바이오 기업들이 주목을 받으면서 많이 상승한 것이 아닌가 싶다. 3D 프린팅은 최근에 많이 각광을 받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ETF의 성적은 예상보다 좋지 않다.

     

    ARK인베스트의 ETF가 최신 기술들을 고루 다루고 있다보니, 어떤 기술의 기업들이 더 현실에 가까워 왔는지도 참고할 수 있을 듯 하다.

     

    위 ETF는 미국주식 거래가 가능한 계좌로 쉽게 거래할 수 있다. 미국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미래에셋대우 해외주식 거래하기 - 미국주식 사는 법! )

     

     

    오늘은 이렇게 ARK 인베스트 ETF의 종류와 가격 추이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최근에 기술주들이 많이 올랐지만, 기술별로 상승폭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금의 성적을 유지할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하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