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ETF 종목조회 및 매수하는 방법은?!

2021. 3. 5. 06:12

ETF는 개별 종목 선택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시장 상승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금융상품이다. 경제는 꾸준히 성장해왔고, 앞으로도 계속 상승할 것이기 때문에 이에 베팅하는 금융 상품이라고 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는 미국 S&P500지수를 추종하는 ETF가 있다. 그 외에도 원유, 달러 인덱스 등 여러가지 지수나 가격을 추종하는 ETF상품이 많이 있다. 오늘은 키움증권 ETF 종목조회 및 매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ETF



키움증권에서 ETF 종목을 조회하기 위해, 영웅문S를 시작해보자. 메뉴로 이동하여, '주식'을 클릭하면 주식 외에 ETF, ELW 등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키움증권 ETF 조회



ETF를 선택하고, 현재가를 누르면 다양한 ETF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중에 원하는 ETF상품을 선택한다. 이후에는 주식을 주문하듯이, 주문 창에서 ETF상품을 매수신청하면 된다.

 

현재가에서 다양한 종목들을 확인할 수 있다



ETF를 매월 정기적으로 매수하고 싶다면

ETF를 매월 적립식으로 자동 주문하고 싶다면, '주식적립식 자동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MTS에서는 불가능하고, HTS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HTS메뉴에서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소득공제까지 받는 방법은?!

IRP계좌는 개인연금 형성을 돕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만든 계좌이다. 은행·증권·보험사 등에서 만들 수 있는데, 증권사에서 IRP계좌를 개설하면 ETF상품에도 투자가 가능하다. IRP계좌에 투자한 금액은 소득공제가 된다. 그래서, ETF에 투자하면서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은행 상품은 이자율이 너무 낮고, 그렇다고 펀드는 리스크가 높고 자유도가 떨어진다. 그에 대한 대안으로 ETF만한 것이 없는 듯 하다. IRP계좌의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고: IRP 계좌(개인형퇴직연금)의 장점과 단점은? )


미국 ETF 상품 알아보기

전체 시장을 가장 대표하는 나라는 아무래도 미국이다. 그래서, ETF를 투자하는 목적에 가장 부합하는 상품은 S&P 500 ETF 상품이다. S&P500을 추종하는 ETF 상품은 국내에도 있고, 미국에도 있다. 각각의 차이점과 어떤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보았다.
( 참조: 미국ETF 사는 법 - 종류와 추천 ETF는?! )


코스피200 ETF에 매월 투자하였다면, 수익률은?!

코스피200 ETF는 코스피 지수를 추종하는 ETF 상품이다. 미국 ETF가 시장을 대표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한국경제의 발전을 기대하며 코스피200 ETF에 투자하는 것도 좋겠다. 매월 코스피 200ETF에 투자하였다면, 수익률이 얼마나 될 지 계산해보았다.
( 참조: 코스피 ETF의 종류와 매월 일정금액을 투자했다면 그 결과는?! )


오늘은 이렇게 키움증권 ETF 종목조회 및 매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위의 상품 외에도 ETF의 종류는 굉장히 많다. 자신에게 잘 맞는 종목을 선택하여, 원하는 성과를 이루기 바란다.

댓글()
  1. Favicon of https://moneydaily7.tistory.com BlogIcon FF래니 2021.03.05 1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심사가 비슷한거같아 구독하고 갑니다. ^^ 포스팅 잘봤습니다~

  2. Favicon of https://hothobbang.tistory.com BlogIcon 뜨거운호빵 2021.03.05 1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봤습니다~ 구독하고 갈게요 ㅎㅎ

  3. Favicon of https://eureka00.tistory.com BlogIcon ☆@&% 2021.03.05 18: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감사합니다ㅎ

  4. Favicon of https://opjh.tistory.com BlogIcon 예비 부자 2021.03.12 2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당 구독하고 가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