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 뱅크 이체한도 최대 5억까지 올리는 법은?!

2021. 1. 15. 06:16

사이다 뱅크는 입출금 통장에 1.3%이자를 지급한다. 파킹통장으로 알려진 CMA나 카카오뱅크의 세이프 박스도 0.5~0.7%정도의 이자밖에 지급하지 않는 것에 비교하면, 이자율이 상당히 높다. 하지만,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다보니, 하루 최대 이체한도가 300만원 밖에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오늘은 사이다 뱅크 이체한도를 1회 1억, 최대 1일 5억까지 올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사이다 뱅크



사이다 뱅크 입출금 통장을 만들면 한도제한계좌라고 해서 이체한도가 1회 100만원, 1일 300만원 밖에 되지 않는다. ( ATM출금/이체 한도는 1회 70만원, 1일 70만원으로 발급된다. ) 비대면 계좌의 경우, 금융사고 방지 목적상 위와 같이 한도제한 계좌로 발급이 된다.

사이다 뱅크의 이체한도를 올리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공인인증서 등록이나 카카오페이, 토스에 연결하면 된다고 한다. 공인인증서는 조금 귀찮고, 토스에 연결해도 원하는 만큼의 이체한도 증액은 어려웠다. 토스 연결시  1회 200만원, 1일 1,000만원까지 이체가 가능하다.


필자가 해 본 결과, OTP를 등록하는 것이 이체한도를 가장 효과적으로 올릴 수 있었다. OTP는 One Time Password의 약자로, 이체를 위해 일회성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기기이다.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 OTP를 등록하여 사용하면 된다. 다른 은행의 OTP기기를 등록하면 1회 1억원, 1일 최대 5억원까지 이체한도를 증액할 수 있다.


혹시 없으면 모바일OTP를 발급받으면 된다. 다만, 이 때는 이체한도를 1일 5000만원, 1회 1000만원까지만 변경이 가능하다. 모바일 OTP발급은 신분증 확인, 타행계좌 확인 이후에 이용등록을 할 수 있다.

 


이체한도 상향을 위해 사이다 뱅크에 접속하고, [인증/보안] 메뉴로 들어간다. 이후에 [이체한도변경] 메뉴를 선택한다. 그러면 현재 이체한도를 알 수 있다. 한도 증액을 위해 하단의 OTP등록/관리를 선택한다. 그리고, 자신의 OTP 등록정보를 입력하면 이체한도를 1회 1억, 일 5억까지 증액할 수 있다.

 

사이다 뱅크 OTP등록



오늘은 이렇게 사이다 뱅크 이체한도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사이다뱅크는 입출금통장에 1.3%이자를 주는 보기 드문 상품이다. 파킹통장 목적으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SKT를 이용한다면, 입출금 목적의 통장으로 연 2%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입출금통장 개설 추천, 연2% 이자지급 계좌는?! )

 

댓글()
  1. Favicon of https://lee-elly.tistory.com BlogIcon 1GRAM 2021.01.15 14: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