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예금 상품 추천 및 금리 비교 - 신한 쏠편한저금통 vs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목차

    2021. 5. 2. 18:07

    카카오뱅크의 인기 금융상품 중에는 세이프박스가 있다. 이율이 점차 낮아지기는 했지만, 최대 1,000만원 한도까지 자금을 단기로 굴릴 수있다. 이에 맞서는 상품으로 신한 쏠에서 제공하는 쏠편한 저금통이 있다. 신한은행에서는 디지털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쏠이라는 어플을 출시하여 운영하고 있다. 쏠편한저금통과 세이프박스는 높은 금리로 초기에 인기몰이를 하였지만, 지금은 그보다 높은 금리의 금융상품도 있다.

     

    신한 쏠편한 저금통과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비교해보고, 그보다 높은 이자율의 다른 금융상품들도 차례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모두 다 단기자금을 굴리기에는 적합한 상품들이다.

     

    신한 쏠편한 저금통 vs 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

     

    1. 신한 쏠편한 저금통 vs 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

    단기자금을 굴릴 수 있는 2가지 상품신한 쏠편한 저금통과 카카오톡 세이프 박스이다. 두 상품 모두 1개월 이상 단기로 자금을 굴릴 때 유용한 상품으로, 짧은 기간에도 정기 예금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한 가지 아쉬움 점은 갈수록 이율이 낮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최초에 신한 쏠편한 저금통은 년 1.5%,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는 년 1.2%의 이율을 제공하였지만 지금은 많이 낮아졌다.

     

    18년 9월에는 신한 쏠편한 저금통의 가입이 중단되었다. 아쉽게도 신한은행에서는 비슷한 컨셉의 상품이 더 나오지 않고 있다.

     

    1. 신한 쏠편한 저금통
      : 18년 9월 가입중단

    2.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 이자율 - 연 0.5%
      : 가입한도 - 최소 10만원 ~ 최대 1천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 가능)

     

    은행별 단기예금 상품 추천 및 금리, 한도 비교

    은행 단기예금 상품은 일시금을 넣어두기에 좋습니다. 금리와 한도가 비정기적으로 변동되기 때문에, 어떤 상품에 넣는 것이 좋은지는 그때그때 다릅니다. 은행 상품 외에도 리

    tariat.tistory.com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가입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카카오뱅크는 가입을 위한 메뉴구성도 편리했고, 가입 절차도 간소화됐다. 초기화면에서 + 버튼을 누르면 손쉽게 세이프박스에 가입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 가입 프로세스

     

    2. 다른 단기예금 추천 상품은?

    카카오뱅크는 처음에 매력적인 상품이었지만, 시간이 갈수록 이자율이 낮아져 지금은 메리트가 많이 떨여졌다.

     

    단기예금을 맞기기에 좋은 통장을 보통 파킹통장이라고 부른다. 차를 주차해 놓는 것처럼 잠깐 넣어두기에 좋은 통장을 의미한다. 과거에는 증권사 CMA통장이 파킹통장으로 사용하기에 좋았다. 하지만 요즘은 증권사 CMA보다 높은 이자율을 지급하는 상품도 있다. 증권사CMA부터 단기금리 상품의 이자율을 비교해 보았다.
    ( 참조: 나만 모르는 파킹통장 이자 비교 및 추천 상품?! )

     

    3. 신한은행 쏠 추천 서비스는?

    신한은행에는 단기 예적금을 위한 추천 상품은 찾기 어렵다. 그럼에도 신한은행 쏠은 매력적인 서비스를 많이 가지고 있다. 계속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그 중에는 알아두면 쏠쏠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다. 신한은행 쏠 추천서비스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았다.
    ( 참조: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SOL) 사용후기 및 팁 )

     

    오늘은 이렇게 신한 쏠편한저금통과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비교해 보았다. 신한은행 쏠편한 저금통은 높은 한도와 금리로 인기몰이를 하였지만, 지금은 단종되어 발급받을 수 없다.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도 괜찮은 서비스이지만, 지금은 그보다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는 상품들도 있다. 짧은 기간이라도 더 많은 이자를 받고 싶은 것이 사람의 욕심이다. 위의 서비스를 참고하여 단기자금도 잘 굴려보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