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SOL) 사용후기 및 팁

목차

    2021. 4. 28. 06:55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은 계속 업그레이드되고 있습니다. 기능이 추가되고 시스템도 많이 안정화됐습니다. 신한은행은 하나의 앱에 모든 기능을 다 넣었습니다. 무겁고 느릴 수 있지만, 사용해보면 속도도 빠르고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쏠(SOL)의 사용후기 및 팁을 정리했습니다.

     

     

    쏠(SOL) 출시일은 18년 2월입니다. 쏠의 가장 큰 특징은 하나의 앱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일부 은행은 기능별로 앱을 여러 개 만드는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아직까지는 하나의 앱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쏠의 대표 기능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 쏠편한 계좌

    인터넷 은행이 출범하면서, 수수료 경쟁이 시작됐습니다. 기존 은행들은 출금이나 이체 시에 수수료를 받았지만, 지금은 대부분 수수료가 없습니다. 신한은행의 쏠 편한 입출금통장을 이용하면 출금, 이체, 자동이체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을 이용한다면 반드시 이용해야 하는 입출금 계좌입니다.

     

    2. 운세 보기

    신한은행 무료 운세는 신년에 이용하기 좋은 서비스입니다. 무료 운세라고 허접하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콘텐츠가 알찹니다. 동양 운세에서 서양 운세까지 선택할 수 있고, 사주풀이부터 애정운까지 볼 수 있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재미로 한두 번 보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연히 인생에 정말 도움이 되는 얘기를 들을지도 모릅니다.

     

     

    3. 오픈 뱅킹

    오픈 뱅킹은 사실 쏠(SOL)에서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전금융사에서 신청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픈뱅킹은 쉽게 신한은행에서 다른 은행계좌의 돈을 이체할 수 있고, 모을 수도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보안에 대한 우려로 사용하지 않기도 하지만, 사용해보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우연한 기회에 우리은행 오픈 뱅킹에 대해 포스팅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신한은행 오픈뱅크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오픈뱅킹에 관심 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현금카드 없이 출금 가능

    처음에는 신기했는데 요즘은 많은 은행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간편 앱 출금은 현금카드 없이도 출금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가끔 지갑을 놓고 나왔을 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현금 인출을 위해 카드를 따로 관리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정말로 유용한 기능이 아닌가 싶은데요. 지갑 속에 카드를 많이 가지고 다니는 것은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이용방법은 쏠에서 간편 출금을 신청하고 1회용 인증번호를 받습니다. 그리고 ATM에서 휴대폰 번호와 1회용 인중 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출금이 됩니다. 깜빡 잊고 현금인출 카드를 놓고 왔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5. 월급봉투

    My급여클럽에 가입하고, 월급이 들어오면 '월급봉투'라는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급봉투를 열면 1~최대 200만 포인트를 추첨을 통해 지급합니다. 월급봉투는 매월 1개씩 증가하여 지급됩니다. 1월에는 1개, 2월에는 2개, 이런 식으로 마지막 12월에는 12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꼭 월급일 필요는 없고 자신이 정한 날짜에 50만 원 이상의 소득이 들어오면 됩니다. 포인트가 꽤 쏠쏠하니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My급여 클럽은 무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신한 금융의 다른 서비스들을 진입할 수 있는 메뉴가 깔끔하게 돼 있습니다. 그리고 은행 서비스외에도 다양한 금융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메뉴가 많습니다. 국내 주식 현재가, 카드 이용내역 조회, 신차 대출 등의 메뉴도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다른 은행에 비해 디지털 전환을 빠르고 잘 한다고 느껴집니다. 그럼 신한은행의 주가는 어떨까요? 신한은행 기업 개요와 주식 사는 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신한은행-쏠-로고
    신한은행-쏠-로고

     

    신한은행 쏠(SOL)의 서비스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도 출시했습니다. 잘 사용하고 있는 신한은행 쏠의 서비스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