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디엑스 코인내용과 전망, 액면병합 알아보기

목차

    2021. 4. 1. 08:29

    펀디엑스는 알토코인 중의 하나이다. 알트코인은 비트코인 이외의 후발 암호화폐를 의미한다. 비트코인은 암호화폐에 상징처럼 여겨져서, 나머지를 통칭하기 위해 부르는 말이다. 영어로는 Alternative coin이다.

     

    알트코인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그 중에는 어떤 서비스나 해동에 대한 보상과 연결하여 개발되고 있는 코인들도 있다. 밀크코인도 그 중에 하나로 신세계나 야놀자의 포인트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다. 밀크코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바란다.

    ( 참조: 밀크코인 채굴 및 현금화하는 방법은? )

     

     

    XPOS

     

     

    펀디엑스는 18년3월에 발행된 코인으로 시가총액이 약 2조원 정도 된다. 간편결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암호화폐 결제 및 거래를 용이하게 하는 플랫폼이다. 모바일 앱과 비접촉식 지불 카드를 소매점 POS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인도네시아 초기 타겟 지역에 있는 소매점에 무료 POS기를 제공하였으며, 8개 나라에 지사가 있으며 자체 개발한 POS 기기 XPOS를 꾸준히 보급하고 있다. 

     

     

    펀디엑스 코인

     

     

    펀디엑스
    - 최초발행일: 18년 3월 8일
    - 시가총액: 2.2조원
    - 총발행한도 258,526,640,301

     

     

    펀드엑스 가격추이

    대부분의 알트코인이 그렇듯 가격이 크게 상승하였다. 최근에 액면병합 이슈가 생기면서, 가격에도 더 탄력을 받는 듯 하다.

     

    펀디엑스 코인 가격추이

     

     

    펀드엑스 토큰스왑

    펀디엑스는 티커가 NPXS에서 PUNDIX로 변경되고, 1000:1로 병합될 예정이다. 토큰수량이 258,000,000개로 줄어들게 된다. 액면병합은 거래량이 줄어 이후 가격이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토큰의 특성상 0.000001코인도 주문이 가능한데, 액면병합이 얼마나 실효성이 있을지는 모르겠다.

     

    토큰스왑 일정은 거래소마도 조금 차이는 있는데, 3월 말이나 4월1일에 시작하는 듯 하다. 업비트의 경우 3월31일에 펀디엑스 코인의 거래를 중단하고, 이후에 PUNDIX로 거래 지원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최근에 4월1일 10시에 거래가 재개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공지를 올렸다.

     

     

    업비트 공지사항

     

     

    다른 거래소에 비해 일정이 굉장히 빠른데,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겠다. 세계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경우, 4월1일 거래를 중단하고, 4월 9일에 거래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PUNDIX PASS CARD

     

     

    오늘은 이렇게 펀디엑스 코인내용과 전망, 액면병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코인의 특성상 그 가치를 가늠하기는 어려운 것 같다. 그래서 개발 현황을 보기도 하고, 백서를 살펴보기도 한다. 간편결제 플랫폼이라는 매력적인 사업과 관련된 코인으로, 앞으로 방향을 지켜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고자 하는 것으로,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