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수수료 조건 비교 및 추천 증권사는?!

목차

    2021. 6. 18. 06:57

    미국주식-차트
    미국주식-차트

    미국주식은 국내주식보다 수수료가 비쌉니다. 그리고 국내주식에서는 발생하지 않는 환전수수료도 내야 합니다. 과거에는 대신증권이 환전수수료와 매매수수료가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미국주식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지금은 판도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증권사별로 미국주식 거래 프로모션을 하기 때문입니다. 미국주식 수수료 조건 비교 및 추천 증권사를 알아보았습니다.

     

     

    1. 수수료 조건 비교

    국내주식은 평생 주식매매수수료 무료로 진행하기도 하지만, 미국주식은 아직 그런 경우는 없습니다. 보통 짧게는 3개월에서 6개월이나 1년동안 환전수수료와 매매수수료를 할인해주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 참조: 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제공 증권사는 어떤 곳이 있을까?! )

     

    최근에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 중에는 미래에셋 미국주식 수수료 조건이 가장 좋습니다. 미래에셋 증권은 계좌개설일로부터 90일까지 온라인 거래수수료 0%, 환전수수료 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수료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90일이 지난 후에는 평생 매매수수료 0.07%, 환전수수료 1달러당 1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90일간 혜택이 제공되는 것에 평생 혜택까지 더해지니 현재 진행하고 있는 증권사 해외주식 프로모션 중에는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해외주식 프로모션 내용 및 미국주식 사는 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증권사 중에는 나무의 조건이 좋습니다. 나무는 NH투자증권의 온라인 전문 증권사입니다. 현재 해외주식 매매수수료 0.09%, 환전수수료100% 우대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기간이 22년 3월까지라는 것이 아쉽지만, 수수료 조건은 훌륭합니다. 나무는 주식계좌 개설시 거래지원금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거래지원금 대신에 해외주식 중 1주를 무료로 지급하는 럭키 드로우 프로모션을 진행중입니다. 나무 해외주식 프로모션 내용과 미국주식 사는 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주식계좌를 개설했다면?

    이미 사고 싶은 미국주식이 있다면 해당기업의 주식을 사면 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미국주식 고배당주에서 투자할 기업을 찾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미국주식은 국내주식보다 배당성향이 높기 때문에, 은행 이자율보다 높은 배당주를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어떤 배당주들이 있는지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애드센스 수입으로 미국주식 투자하기

    그렇다면 신한금융투자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신한은행 계좌를 수익금을 받아서 별도 환전 없이 바로 미국주식을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참조: 애드센스 계좌변경 및 해외주식 투자하기-Feat.신한은행 외환계좌 )


    미국주식 수수료 조건 비교 및 추천 증권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주식 수수료 조건은 높은 편이었으나, 최근에 증권사가 프로모션을 통해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굳이 비싼 수수료를 지급하고 거래할 필요는 없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저렴한 수수료로 미국주식 투자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