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나무 해외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는?!

목차

    2021. 4. 11. 23:31

    자유의-여신사-모습
    미국

    나무는 NH투자증권에서 출범한 인터넷 전문 증권사입니다. 인터넷 증권사라 수수료도 저렴하고, 국내 주식 평생 수수료 무료 이벤트도 종종 합니다. 최근에는 해외주식 투자자가 늘어나면서, 해외주식 수수료와 환전 프로모션도 하고 있습니다. 나무 해외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1. 이벤트 신청

    나무는 해외주식 프로모션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나무의 미국 해외주식 매매수수료는 0.25%인데요. 수수료율은 작지만 매수・매도할 때 내기 때문에 금액은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프로모션을 하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조건으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매매수수료 0.09%, 환전우대율은 100%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증권사 중에서 혜택이 굉장히 좋은 편입니다.

     

    키움증권은 매매수수료 0.07%, 환전우대 95%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이보다 나무 해외주식 이벤트 조건이 더 좋습니다. 키움증권도  1년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40 달러 지급 및 해외주식 이관 이벤트 등도 하고 있어서, 경우에 따라 키움증권을 더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국내 주식수수료는 평생 무료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유관기관 수수료율이 일부 부과되는데 0.0043319%로 굉장히 작고, 이는 다른 증권사도 동일합니다. 나무 해외주식 프로모션 내용은 나무 홈페이지 [고객센터]-[이벤트]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해외주식 거래 신청

    나무에서 해외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환전해서 해당 국가의 통화로 주문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원화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원화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면 별도 환전 없이 해외주식을 매도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보통 원화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 신청 과정을 거치는데, 나무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주문 과정에서 거래국가 통화와 원화를 선택하면 됩니다.

     

    환율은 '투자정보-지수/환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화로 주문하고, 나중에 팔 때는 달러도 가능한 듯합니다. 환전거래와 원화거래의 장점을 둘 다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해외주식 거래신청을 해야 합니다. [해외주식]-[해외주식 거래 안내/신청] 메뉴에서 해외주식 거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계좌 입금 및  주문

    미국 주식은 저녁 11시 30분부터 거래가 가능합니다. 써머 타임 기간에는 1시간 빨라져서 저녁 10시 30분부터 가능합니다. 원화로 주문이 가능하고, 환전 조건도 동일하기 때문에 굳이 미리 환전할 필요는 없습니다. 달러가 갑자기 매우 싸져서, 보유하고 싶지 않다면 말이죠.

     

    국내 주식은 장전, 장후에 시간외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도 동일하게 프리마켓, 애프터 마켓이 있습니다. 11시 30분 이전에 그리고 장이 끝나는 새벽 6시 이후에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나무 해외주식 거래시간과 시간외 거래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식을 주문하는 방법은 국내 주식과 동일합니다. 미국 주식은 15분 지연된 시세로 확인할 수 있는데 나무에서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가 끝나도 아래 방법을 통해서, 실시간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4. 체결내역 확인

    주문이 밤 사이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체결내역은 보통 다음날 아침에 확인합니다. 해외주식 주문 메뉴에서 체결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해외주식 주식 잔고' 화면에서도 거래가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냥 주식 잔고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나무-해외주식-잔고-화면
    나무-해외주식-잔고

     

    오늘은 이렇게 나무 해외주식 사는 법과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나무 해외주식 거래 조건은 다른 증권사보다 좋습니다. 해외주식 거래에 관심 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무는 비대면으로 개설해야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