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나면 편리한 미래에셋 증권 해외주식 소수점 구매 방법

목차

    2023. 1. 6. 21:42

    비행기-밖
    해외

    해외주식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식은 주당 가격이 있기 때문에 1만 원, 2만 원 단위로 구매할 수 없는데요. 해외주식 소수점 구매는 이를 가능하게 해 줍니다. 알고 나면 굉장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미래에셋 증권 해외주식 소수점 구매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미래에셋 증권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내용

    위에서 다룬 것처럼 미국주식을 주 단위로 거래하는 것이 아니라 금액 단위로 거래하는 서비스입니다. 원 단위도 가능하고, 달러 단위도 가능한데요. 원 단위로 주문하려면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2. 신청 방법

    우선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해외주식 거래 신청 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해외주식 소수단위 매매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메뉴에서 [준비하기] - [서비스신청] - [소수점 주식 거래 신청/해지]로 가시면 됩니다. 국내, 해외 나눠져 있는데 해외만 할 수도 있습니다.

     

    3. 주문가능시간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주문가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익일 새벽 5시 40분까지입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는 예약주문이 되고, 오후 9시부터 익일 새벽 5시 40분까지는 실시간 주문이 됩니다. 프리마켓에서도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를 할 수 있습니다.

     

     

    4. 최소주문금액

    최소주문금액은 1달러 또는 1000원입니다.

     

    5. 주문방법

    소수점 매매는 별도 메뉴가 있는데요. [투자하기]-[주식]-[소수점 주식]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소수점 매매 가능종목에서 종목을 선택해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6. 수수료

    수수료는 기존 계좌 수수료를 그대로 가져갑니다. 테슬라를 10,000원 매수해 보았는데요. 아래와 같이 거래됐습니다.

    • 거래금액: 10,011원 (수수료 12원 포함)
    • 수량: 0.071741
    • 체결단가: 109.56$
    • 환율: 1272.1원

     

    제 해외주식 수수료율은 0.12%인데요. 기존에 미래에셋 증권을 거래하고 있어 신규회원 혜택은 받지 못하고, 협의수수료율로 거래하고 있습니다. 환율조건도 괜찮았는데요. 이날 장마감 환율이 1,271.7원인데, 큰 차이 없어 원화로 거래됐습니다.

     

     

    7. 장점

    사용해보면 꽤 편리합니다. 몇 주를 사야 되는지 계산할 필요가 없기 때문인데요. 금액과 단가만 정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통합증거금 서비스까지 신청하면 환전 없이 원화로 금액만 입력해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금액만큼 딱 떨어지게 살 수 있는 것도 좋습니다. 환전이나 수수료 조건도 기존 계좌를 그대로 따라가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도 없습니다.

     

    8. 단점

    단점은 모든 해외주식을 소수점 거래할 수는 없다는 것인데요. 소수점 매매 가능 종목에서 택해서 해야 합니다. 그런데 미국주식은 거의 다 있는 것 같더라고요. 중국, 일본 주식은 아직 없는데 향후에 추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미래에셋 증권 해외주식 소수점 구매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으니 미래에셋증권 이용한다면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