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쉽다니! 애플 주식 사는 방법은?

2021. 5. 12. 07:29

미국 IT기업들의 주가가 계속 상승하고 있다. 과거에는 해외 주식을 구매하는 방법이 어려웠다. 하지만, 모바일 금융 서비스가 발달하면서 지금은 안방에서 편리하게 스마트폰으로 해외주식을 사고 팔 수 있다. 애플은 미국의 대표적인 IT기술주로 성장주로 꼽히기도 하지만, 배당도 꾸준히 하고 있는 기업이다. 오늘은 애플에 대해서 알아보고,  주식 사는 방법과 배당 내역까지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애플_주가
애플 주가

 

 

1. 애플?!

애플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특히 높은 브랜드 경쟁력은 웨렌버핏이 투자하도록 하는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하나의 기업에서 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겠지만, 그에 대한 장점을 여러가지 모습으로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그만큼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기업이도 보니까 관련된 이슈도 많다. 아래 포스팅에서 애플에 대한 이슈에 대해 알아보았다.
( 참조: 애플 주식 전망과 매월 100만원씩 투자했다면?! )

 

 

2. 애플 주식 사는 법!

1) 주식계좌를 개설한다.

예전에는 해외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계좌를 개설해야 했다. 하지만, 지금은 주식거래 계좌를 개설하면 해당 계좌로 해외주식도 거래가 가능한 경우가 많다. 이미 국내주식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지 확인해보자. 증권사에서 해외주식거래 프로모션도 많이 진행중이니,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있는지도 확인해본다.

 

주식계좌가 없다면, 새로 개설하면 된다. 비대면 계좌개설로 스마트폰으로 쉽게 주식계좌를 만들 수 있다. 가능하면 해외주식 이벤트를 하는 증권사를 고르는 것이 좋다. 키움증권은 현재 해외주식 거래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KB증권의 경우에는 원화로 거래가 가능하며, 이 때 환전수수료율이 0이다. 평생수수료 무료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참고하자.
( 참조: KB증권 주식매매수수료 및 비대면계좌개설 방법은? )

 

 

애플 주식

 

 

2) 애플 주식 시세를 확인해보자.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앱은 15분 지연되 주가를 보여준다. 다른 주식앱을 사용하면 실시간 주가를 확인할 수 있다.
( 참조: 미국 주식 투자, 실시간 주가 확인하는 방법은? )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하나는 환전을 하고 달러로 거래하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원화로 주문하면 자동환전 및 주문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둘다 장단점이 있다. 예전에는 업무시간에만 환전이 가능했는데, 요즘에는 야간에 환전이 가능한 증권사도 있다. 원화로 주문하면 환전을 할 필요 없이 미국 장 개장 시간에 바로 주문하면 된다.
( 참조: KB증권 해외주식 수수료와 거래하는 방법은? )

 

어떤 방법으로 거래할 지 정했다면, 준비(환전)를 하고 미국장 개장시간에 앱에 접속한다. 지금은 썸머타임 기간이라 저녁 10시30분에 장이 열린다.

 

 

3) 주식을 주문하고, 체결을 기다린다.

애플의 제품들이 잘 팔리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애플 주식은 워렌 버핏도 보유하고 있으면, 배당도 꾸준히 진행중이다. 자사주 매입도 하고 있어 호재들이 많다. 특히, 미국의 젊은 층은 애플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고 한다. 향후 애플 주식의 전망과 2016년부터 매월 100만원씩 투자했다면 수익률이 얼마나 될 지 계산해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애플 주식 전망과 매월 100만원씩 투자했다면?! )

 

시세를 확인하고 매수 주문을 한다음 체결을 기다리자. 해외주식 주문은 별도 앱을 설치해야 하는 증권사(미래에셋)도 있고, 국내주식거래 앱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증권사도 있다. 국내주식거래 앱을 이용하는 경우, 메뉴에 '해외주식'이 있다.

해외주식도 예약주문이 가능하고, 여러가지 주문방법이 있다. 필자는 그냥 매수 또는 매도 주문을 하고 잠을 청한다. 다음날 체결내역을 확인하면, 거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해외주식_체결
해외주식 체결

 

 

3. 애플 배당도!

애플 주식을 보유하면 매분기마다 현금 배당도 받을 수 있다. 물론 앞으로도 계속 받을 수 있을지 장담할 수는 없지만, 현금을 많이 보유하고 있고 영업도 잘 되고 있으니 배당을 못 받을 이유는 거의 없을 듯 하다. 더군다나 배당액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애플의 배당내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다.
( 참조: 애플 배당 알아보기 - 배당일,배당률,배당락일은?! )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아, 한 번 정리해보자. 먼저, 주식계좌를 개설한다. 다음 달러로 환전한다. 환전이 귀찮다면, 그냥 원화거래 서비스를 이용한다. 미국 장개장시간에 맞춰, 국내주식을 거래하듯 매수주문을 넣는다. 체결을 기다린다. 처음에는 어색할 수 있지만, 금방 익숙해진다. 환전을 빼면 사실 국내주식 거래랑 똑같다.

 

 

코로나 이후 미국IT기업들의 주가가 큰 폰으로 올랐다. 그래서 코로나 이후 애플,구글,아마존,테슬라,페이스북 등의 주가 흐름을 비교해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코로나 이후 애플,구글,아마존,테슬라,페이스북 등 미국 주가 흐름 비교! )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
  1. Favicon of https://chukaremott.tistory.com BlogIcon 나아아아초 2020.05.14 11: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2. Favicon of https://kkukkus.tistory.com BlogIcon 상꾸쓰 2021.05.18 10: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 보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