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관련주, 어떤 기업들이 있는가?!

목차

    2021. 7. 21. 06:03

    신기술은 많은 기회와 변화를 가져온다. 휴대폰과 인터넷, GPU 등의 신기술은 우리의 생활을 많이 바꿔 놓았다. 그리고 해당 산업에 속하는 기업들의 주가는 상당히 많이 올랐다. 그래서 앞으로는 어떤 신기술이 우리의 삶을 바꿔놓을지 관심이 가게 된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메타버스 관련주



    앞으로 주목받는 기술은 여러가지가 있다. AI,블록체인,핀테크 등 관련 분야도 다양하다. 그 중에서 요즘은 메타버스가 핫한 듯 하다. 메타버스는 일종의 가상환경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메트릭스를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필자가 생각하는 메타버스 관련주는 어떤 곳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네이버

    네이버는 '제페토'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필자는 사용해보지 못했지만, 전세계 2억명이 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자신의 가상 아바타를 만들고 옷이나 아이템을 만들서 파는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 메타버스의 성격에 굉장히 잘 맞는 서비스가 아닌가 싶다.
    참고로 필자는 카카오보다는 네이버가 투자하기에 더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네이버에 대한 자세하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네이버와 카카오 주식 비교, 어떤 기업이 더 좋을까? )

     

    네이버 제페토

     

     

    2. 유니티(unity)

    유니티는 게임엔진으로 유명한 기업이다. 언리얼과 함께 게임엔진 분야에서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다. 언리얼 엔진을 개발한 회사는 에픽게임즈로 포트나이트라는 게임으로도 유명하다. 에픽게임즈가 여러 면에서 더 매력적으로 보이나 비상장 회사이다. 그래서 게임 엔진과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고 싶다면, 유니티에 투자하는 것이 대안이 될 듯 싶다. 유니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유니티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는? )

     

    3. 페이스북(FaceBook)

    페이스북은 예전부터 VR 하드웨어 기업을 인수하고, VR 관련 산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이기는 하지만, 하드웨어가 없다는 면에서 어려움을 겪어 왔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VR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을 인수하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VR은 눈앞에서 바로 화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몰입도가 굉장히 높다. 어느 정도 퀄리티가 확보된다면 메타버스에는 가장 적합한 환경이 아닐까 싶다. 페이스북 주식을 사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정말 쉬운 페이스북 주식 사는 법은?! )

     

     

    VR



    사실 이 외에도 메타버스 관련주로 볼 수 있는 기업은 굉장히 많이 있다. 주식외에 메타버스 ETF도 있는데, 해당 ETF에 어떤 기업이 속해 있는지 찾아보는 것도 의미가 있을 듯 하다.

    메타버스 ETF는 META라는 티커의 ETF이다. 해당 ETF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ETF를 운영하는 Roundhill Ball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참조: Roundhill Ball 홈페이지 바로가기 )


    해당 ETF에는 여러개의 기업이 속해 있는데, 그 중에 상위 10개 기업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엔비디아(NVDA), 텐센트(700), 로블록스(RBLX), 마이크로소프트(MSFT), TSMC(TSM), 아마존(AMZN), 패스틀리(FSLY), 오토데스크(ADSK), 유니티(U), 퀄컴(QCOM)

     

     

    몇 개 기업은 메타버스 관련주가 맞나 싶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한다. 해당 주식 중에서 투자할 기업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오토데스크는 필자도 관심이 있어, 한 번 다룬 적이 있다.


    오늘은 이렇게 메타버스 관련주,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