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르메스(Hermes)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는?!

목차

    2021. 7. 28. 06:50

    에르메스(Hermes는 누구나 다 아는 명품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명품 주식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선뜻 투자하기에는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이슈가 되면서 유럽 증시도 많이 빠진 적이 있고, 그때부터 에르메스를 관심종목에 넣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에르메스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르메스

     

     

    1. 기업내용

    2020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기업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에르메스는 코로나 위기를 잘 방어했습니다. 20년 4분기에 매출이 좋았고, 아시아와 일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합니다.
    관광객에 의한 구매는 감소했지만, 현지 고객과 온라인 판매의 증가로 이를 상쇄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단위: 백만 유로)

    구분 2020년 2019년
    매출액 6,389 6,883
    영업이익 2,073 2,339
    순이익 1,385 1,528

     

     

     

    에르메스의 주요 제품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죽제품이 50%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그 다음으로 Ready-to-wear and accessories, Other Hermes sectors의 비중이 높았습니다.

     

    에르메스-제품-구성비-차트
    에르메스-제품-구성비



    국가별로는 아시아(일본 제외), 미국, 유럽(프랑스 제외), 프랑스 순이었습니다. 일본의 매출액이 상당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본과 아시아를 합치면 매출 비중의 50%를 넘습니다.

     

    에르메스-국가별-구성비-차트
    에르메스-국가별-구성비



    에르메스의 버킨백은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 큰 인기가 있는 키홀더는 일본에서 프리미엄을 주고도 구하기 힘들 정도라고 합니다.

    ( 참조: [현지 보고]에르메스 인기 상품, BreakNews, 2021-07-26 )

     

     

    2. 가격추이

    에르메스가 좋은 주식이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 1년 사이에도 주가가 많이 상승했습니다.

     

    에르메스-주가-차트
    에르메스-주가

     

     

    3. 기업가치

    에르메스가 좋은 기업이라는 것은 누구나 예상할 수 있을 듯합니다. PER이 97.64, 배당수익률은 0.35%입니다. 앞으로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투자할 수는 있지만, 주가가 낮은 수준은 아니네요.

    - PER: 97.64
    - PBR: 18.15
    - 배당수익률: 0.35%

     

    에르메스-배당추이-차트
    에르메스-배당추이

     

     

    오늘은 이렇게 에르메스 주식 기업내용과 가격, 기업가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에르메스는 누구나 다 아는 명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기업으로, 꾸준히 이익을 내고 성장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에 온라인 판매가 증가하는 것도 기회요인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그만큼 주가가 높은 수준인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해외주식 사는 법, 계좌개설부터 투자결과까지!

    해외주식 투자가 많이 보편화됐다. 국내주식이 박스권에 있는 동안 미국의 나스닥 지수가 크게 상승했다. 물론 이후에 코스피도 많이 상승하기는 했지만, 해외주식에 많은 사람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