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쉽다니! 스타벅스 주식 사는 법은?!

목차

    2021. 8. 20. 07:21

    스타벅스-로고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미국 시장에 상장돼 있습니다. 티커는 SBUX인데요. 국내 주식 계좌가 있다면, 해외주식 거래에 동의하고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혹은 별도로 해외주식 거래계좌가 필요한 증권사도 있습니다. 이후에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은 조금 다른데요. 스타벅스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스타벅스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로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커피 브랜드입니다. 배당도 꾸준히 하는 배당주인데요. 인건비 상승이나 경쟁 등 어려운 요소도 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이 좋아하고 이익을 내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래서 스타벅스 주식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많은데요. 스타벅스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스타벅스 주식 사는 법

    스타벅스 주식을 사는 방법은 미국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스타벅스 주식을 사려면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보통 기존에 국내 주식 거래 계좌가 있다면, HTS나 MTS에서 해외주식 거래 신청하면 됩니다. 한국투자증권이 이러한 경우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혹은 해외주식 계좌를 별도로 개설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주식 거래를 시작하기 전에는 해당 증권사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주식은 국내 주식보다 수수료 조건이 높습니다. 그래서 프로모션을 통해 수수료 혜택을 받고 시작하는 것이 비용면에서 훨씬 유리합니다. 해외주식 계좌를 개설하기 전에는 증권사별 거래 조건을 비교하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주식 거래 가능계좌를 만들었다면, 스타벅스 주식을 매수하면 됩니다. 스타벅스 주식 종목코드는 SBUX이다. 해외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스타벅스 배당 내역

    스타벅스는 분기별로 배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1.6%대로 아직 높지 않으나, 분기별 배당금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요즘 은행이자를 생각하면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괜찮은 메리트가 아닌가 싶다. 스타벅스 배당내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스타벅스 기업내용

    (2021-8-21) 스타벅스는 21년 3분기 매출(우리가 생각했을 때는 2분기를 말하는 듯하다)이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했다고 보고하였습니다. 매출액은 컨센서스 72억 4천만 달러보다 4% 높은 75억 달러로, EPS는 0.78센트보다 높은 1.01달러로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주가는 최근에 하락 추세인데요. 주가 하락의 요인을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회사에서 중국의 동일 매장 매출 성장률은 27~32%에서 18~20%로 낮춘 것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인건비 등의 물가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도 원인이 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스타벅스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커피 시장은 경쟁이 치열하지만, 스타벅스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괜찮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한다면 이번에 투자를 한 번 생각해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