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주식 사는 법과 매수해도 좋을까?!

2021. 8. 10. 06:25

필자는 디즈니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디즈니 주식을 보유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마블 영화의 성공이었다. 코믹스의 스토리를 영화로 굉장히 잘 풀어낸 것도 인상적이고, 각각의 스토리를 서로 유기적으로 얽혀 내는 구조도 매력적이었다. 꼭 마블 외에도 알라딘, 온워드 등의 영화를 보면서 콘텐츠를 정말 잘 만드는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19년 11월에는 디즈니 플러스가 출시되었다. 넷플릭스의 성공을 지켜본 디즈니로서는 OTT사업에 진출하는 것이 당연하지 않을까 싶다. 디즈니의 강력한 IP를 생각해보면, 누구나 쉽게 디즈니 플러스의 성공을 점쳐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21년 2분기를 기준으로 넷플릭스는 2억 9000만명, 디즈니플러스는 1억 400만명의 가입자를 가지고 있다. 21년 8월 8일을 기준으로 넷플릭스의 시가총액은 2303.93억 달러, 디즈니는 3218.33억 달러이다.

 디즈니의 발전사가 궁금하다면, 아래 유투브를 참고하는 것도 좋겠다. 디즈니가 어떤 위기를 겪었고 어떻게 부활하여 성공했는지 잘 이해할 수 있다.

 

 

 

1. 디즈니 주식 사는 법은?!

디즈니 주식을 사는 법은 미국 주식을 매수하는 법을 알면 어렵지 않다. 다만, 해외주식 거래 가능 계좌가 없다면 계좌를 만들거나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하도록 설정해야 한다. 미국 주식은 국내주식과 다르게 수수료가 매우 비싸다. 그래서 증권사에서 진행하는 해외주식 프로모션 조건을 잘 비교해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증권사별 해외주식 수수료 조건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 바란다.
( 참조: 미국주식 수수료 조건 비교 및 추천 증권사는?! )

 

해외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참고로 디즈니의 종목코드는 DIS이다.

( 참조: 해외주식 사는 법, 계좌개설부터 투자결과까지! )

 

디즈니 주가

 

 

2. 디즈니 주식 매수해도 좋을까?

디즈니는 현재 코로나로 인해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한다고 보기는 어렵다. 다행히 최근에는 백신 접종이 늘어나면서 조금씩 영업을 재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 참조: 미 플로리다 디즈니월드 정상영업 박차…식당·매장도 재개장, 연합뉴스, 2021-07-01 )

당장은 아니지만 언젠가는 코로나가 종식되고,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디즈니 영업 재개보다 더 중요한 건 OTT사업의 성장이 아닐까 싶다. 디즈니는 작년에 OTT사업을 키우기 위해 컨텐츠에 더 투자하기로 결정하고, 배당을 축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19년12월 이후로 배당은 하고 있지 않다.

 

이는 20년 10월에 Dan Loeb(헤지펀드 매니저)가 디즈니 CEO에게 레터를 보낸 레터에 기인한다. 디즈니 주식 저평가 이유와 경영개선방안을 공개서한으로 보냈다. 주요 내용은 현금배당을 중지하고 디즈니 플러스 컨텐츠 투자비용을 2배로 늘릴 것, 디즈니 플러스 중심으로 구독자수를 늘리고 구독단가를 올릴 것, VOD말고 스트리밍 사업에 집중할 것이다. 디즈니 경영진에서도 이에 대한 긍정적인 답변을 보내며 주가에도 좋은 영향을 미쳤다.

디즈니의 성장주로서 가능성을 보여주는 모습이 아닐까 싶다.

 


필자의 미국주식 관심 종목 중에 디즈니는 주가가 많이 오르지 않은 기업 중의 하나이다. 앞으로 컨텐츠와 OTT사업에서 디즈니의 성공을 점친다면, 지금 주가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필자가 관심있는 주식의 주가를 비교해보았다. 2021년1월4일의 주가를 100으로 놓고 이후의 흐름을 비교해보았다. 빨간색이 구글인데 상승추세가 무섭다. 그에 비해 넷플릭스, 디즈니, 테슬라는 다른 기업에 비해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관심기업 주가 비교

 


하지만 넷플릭스도 자체 컨텐츠를 확보하고 게임 영역에까지 손을 뻗치려 하고 있다. AT&T도 HBO MAX를 운영하고 있고, 디스커버리를 인수하는 등 컨텐츠와 OTT사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디즈니가 쉽게 뒤쳐지진 않겠지만, 경쟁이 치열한만큼 절대 우위를 확보기하기도 어렵다고 본다.

디즈니의 경쟁력과 경쟁상황을 잘 살펴서, 디즈니 주식의 투자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디즈니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태그 :

댓글()
  1. Favicon of https://feeelight.tistory.com BlogIcon 필라잇 2021.08.10 17: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다시 디즈니가 배당을 주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