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주식 사는 법과 매수해도 좋을까?!

목차

    2021. 8. 10. 06:25

    디즈니-성
    디즈니

    전는 디즈니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디즈니 주식을 보유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마블 영화의 성공이었습니다. 코믹스의 스토리를 영화로 굉장히 잘 풀어낸 것도 인상적이고, 각각의 스토리를 서로 유기적으로 얽혀 내는 구조도 매력적인데요. 꼭 마블 외에도 알라딘, 온워드 등의 영화를 보면서 콘텐츠를 정말 잘 만드는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9년 11월에는 디즈니 플러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넷플릭스의 성공을 지켜본 디즈니로서는 OTT사업에 진출하는 것이 당연하지 않을까 싶은데요.다. 디즈니의 강력한 IP를 생각해보면, 누구나 쉽게 디즈니 플러스의 성공을 점쳐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1년 2분기를 기준으로 넷플릭스는 2억 9000만명, 디즈니플러스는 1억 400만명의 가입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21년 8월 8일을 기준으로 넷플릭스의 시가총액은 2303.93억 달러, 디즈니는 3218.33억 달러입니다.

     

    1. 디즈니 주식 사는 법

    디즈니 주식을 사는 법은 미국 주식을 매수하는 법을 알면 됩니다. 해외주식 거래 가능 계좌가 없다면 계좌를 만들거나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하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미국 주식은 국내주식과 다르게 수수료가 매우 비쌉니다. 그래서 증권사에서 진행하는 해외주식 프로모션 조건을 잘 비교해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디즈니의 종목코드는 DIS이다.

     

     

    2. 디즈니 주식 매수해도 좋을까?

    디즈니는 현재 코로나로 인해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한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다행히 최근에는 백신 접종이 늘어나면서 조금씩 영업을 재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당장은 아니지만 언젠가는 코로나가 종식되고,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디즈니 영업 재개보다 더 중요한 건 OTT사업의 성장이 아닐까 싶은데요. 디즈니는 작년에 OTT사업을 키우기 위해 컨텐츠에 더 투자하기로 결정하고, 배당을 축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9년12월 이후로 배당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20년 10월에 Dan Loeb(헤지펀드 매니저)가 디즈니 CEO에게 레터를 보낸 레터에 기인합니다. 디즈니 주식 저평가 이유와 경영개선방안을 공개서한으로 보냈습니다. 주요 내용은 현금배당을 중지하고 디즈니 플러스 컨텐츠 투자비용을 2배로 늘릴 것, 디즈니 플러스 중심으로 구독자수를 늘리고 구독단가를 올릴 것, VOD말고 스트리밍 사업에 집중할 것입니다. 디즈니 경영진에서도 이에 대한 긍정적인 답변을 보내며 주가에도 좋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디즈니의 성장주로서 가능성을 보여주는 모습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도 자체 컨텐츠를 확보하고 게임 영역에까지 손을 뻗치려 하고 있습니다. AT&T도 HBO MAX를 운영하고 있고, 디스커버리를 인수하는 등 컨텐츠와 OTT사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디즈니가 쉽게 뒤쳐지진 않겠지만, 경쟁이 치열한만큼 절대 우위를 확보기하기도 어렵다고 봅니다. 디즈니의 경쟁력과 경쟁상황을 잘 살펴서, 디즈니 주식의 투자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디즈니의 발전사가 궁금하다면, 아래 유투브를 참고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디즈니가 어떤 위기를 겪었고 어떻게 부활하여 성공했는지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의 목적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