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스탁콘 이용하는 방법은?!

목차

    2021. 5. 24. 06:31

    주식은 1주씩 거래되기 때문에, 주당 금액이 큰 경우 사기 어려울 수 있다. 스탁콘은 해외주식을 소수점 매매할 수 있는 상품권이다. 스탁콘을 이용하면 해외주식을 0.001주의 소수점 단위로 매수할 수 있다. 언뜻 보기에는 좋은 서비스로 보이나 크나큰 단점이 있다. 오늘은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스탁콘 이용하는 방법 및 단점까지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신한금융투자 스탁콘



    1. 스탁콘 이용하는 방법 

    스탁콘을 이용하려면 먼저 구매를 해야 한다. 스탁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스탁콘을 확인할 수 있다. 스탁콘은 카드로도 구매가 가능한데, 이를 통해서 환테크가 가능하다. 하지만, 여기에도 큰 구멍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뒤에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스탁콘



    구매하거나 선물받은 스탁콘을 이용하려면, 신한금융투자 주식계좌가 있어야 한다. 신한금융투자 앱에서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해외주식 메뉴에서 [해외주식 간편투자] - [해외주식 소수점투자]를 선택한다. 가지고 있는 해외주식 상품권을 등록하면, 선물받은 해외주식을 가질 수 있다. (1일 10만원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2. 스탁콘의 장점은?!

    스탁콘은 해외주식을 보유하고 싶은데, 가격이 비싸 매수할 수 없는 경우 소수점으로라도 보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스탁콘의 단점은?!

    비싼 수수료이다. 스탁콘은 거래수수료가 3%에 달한다. 미국 주식의 경우, 매매수수료가 보통 0.25% 정도 하는데 거기에 10배가 넘는다.

     

     

    Recommendation 포스팅

     

     

    4. 상테크로 이용하는 방법은?!

    상테크는 상품권과 카드를 이용해서 소소한 이득을 보는 방법이다. 이 방법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선 상품권을 구매할 때 전월실적을 인정받거나 할인혜택을 받아야 한다. 스탁콘은 카드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월실적을 채우거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상테크에 유명한 카드로 신한 딥온 체크카드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 참조: 상테크 카드, 신한 딥온 체크카드 적립서비스와 발급방법은?! )


    상테크가 가능하다는 것은 좋지만, 여전히 비싼 수수료는 부담이다. 수수료가 1%만 되도 좋지 않을까 싶다.

     

    5. 스탁콘 이벤트?

    그래도 아래와 같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대상이 되는지 확인해보기를 바란다. 이벤트 대상이 되는지 확인하려면, [메뉴]-[고객서비스]-[새소식/이벤트]-[나의 이벤트 정보]에 아래 이벤트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면 된다.

    - 이벤트 기간: 21년 5월 31일
    - 이벤트 내용:
      미국주식 ON 수수료 0.08% (평생)
      달러 환전우대 95% (평생)
      최소 수수료 달러 0.01달러, 매도시 0.00051% 추가 (SEC Fee)

    - 이벤트 신청: 이벤트 대상일 경우, 스탁콘 사용시 자동 적용
    - 이벤트 대상고객: 20년7월1일 ~ 20년12월23일까지 해외주식 무거래 고객
                     (2018년 1월1일 이후 개설된 CMA, S-lite한)



    오늘은 이렇게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스탁콘 이용하는 방법 및 단점을 알아보았다. 해외주식을 소수점 단위로 살 수 있다는 것은 좋지만, 비싼 수수료가 단점이다. 그래도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면, 사용할만하지 싶다. 참고로 필자는 이벤트 대상이 되지 않았다. 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