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모르는 넷플릭스 주식 쉽게 사는 방법

목차

    2023. 2. 21. 06:22

    넷플릭스-로고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미국주식 시장 나스닥에 상장돼 있습니다. 미국주식 사는 법을 알야야 넷플릭스 주식을 살 수 있는데요. 미국주식 매수 프로세스가 다양해지면서 지금은 정말 쉽게 넷플릭스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의외로 모르는 넷플릭스 주식 쉽게 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넷플릭스 알아보기

    넷플릭스 티커는 NFLX입니다. 가입자 정체 등의 이슈로 주가가 162달러(약 20만원)까지 떨어졌었는데요. 광고가 포함된 저가형 요금제가 출시되며 반등이 일어났습니다. 저가형 요금제는 월 5500원에 광고가 포함된 요금제 인데요. 기존 스탠다드 요금제인 13,500원의 절반 가격에 볼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가입자 증가 및 앞으로 수익성이 더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주가가 400달러(52만원)까지 상승했습니다.

     

    2. 넷플릭스 주가 확인

    넷플릭스 주가는 증권사 HTS나 MTS를 이용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15분 지연된 시세로 제공했지만, 요즘은 대부분 실시간 시세를 볼 수 있습니다. 혹은 실시간 시세를 제공하는 앱을 이용해도 됩니다. 미국주식 거래 시간은 저녁 11시 반부터 새벽 5시까지인데요. 11시 반 이전에도 프리 마켓이라고 해서 시간외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거래를 하지 않더라도 시세를 확인해서 시장 초반 분위기를 볼 수 있습니다.

     

     

    3. 환전하고 주식 매수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미국 주식은 달러로 거래해야 합니다. 그래서 장운영 시간에 환전하고 저녁에 달러로 매수 주문을 합니다. 장이 끝나고 환전을 해도 되는데 조건이 좋지 않았던 기억이 있어 저는 그냥 장운영 시간에 합니다. 환전할 때는 환전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주문은 달러로 하는 것 외에는 국내주식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매수 주문이 체결되면 이틀 후에 주식이 입고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미국주식 사는 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원화 매수

    환전하지 않고 원화로 매수하는 방법입니다. 원화로 주문하면 자동으로 환전을 해준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원화 매수 서비스는 KB증권이 가장 좋은데요. 환전 조건이 가장 좋기 때문입니다. 환전 수수료 없이 은행 기준으로 환전을 해 줍니다. KB증권 원화 매수 서비스는 글로벌 원마켓이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환전을 하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지만 달러를 보유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매도할 때도 자동 화전되기 때문인데요. 달러로 사고 팔면 환전하지 않고 보유할 수 수 있습니다. 달러 가격 상승이 기대될 때는 그에 따른 이익도 노려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달러로 보유하고 있다가 가격이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나무 증권은 특이하게 이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매수할 때는 원화 자동으로 주문으로 했다가 매도할 때는 달러로 해서 보유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거래할 때는 환전수수료와 매매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원화 자동주문은 다른 주문방법과 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내용을 한 번 확인해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소수점 매매

    가장 편리하게 넷플리스 주식을 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소수점 매매는 한주 단위가 아니라 소수점 단위까지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배당 등의 권리도 그에 따라 소수점으로 계산됩니다. 넷플릭스 주식 두 주면 가격이 204만원이 되는데요. 그게 아니라 내가 원하는 금액, 예를 들면 150만원만 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약 1.5주 보유하게 됩니다.

     

    소수점 매매는 주당 가격과 매수 수량을 계산해서 얼마가 필요할지 계산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냥 매수단가와 매수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미래에셋 증권 소수점 매매를 이용해 봤는데요. 환전조건과 매매수수료도 일반 주문을 하는 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프리마켓에서 주문도 가능해서, 몇 번 해보고 나니 소수점 매매로만 주문하게 됐습니다.

     

    넷플릭스 주식 쉽게 사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미국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 소수점 매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매매할 수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