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주식 사는 법, 이렇게 하면 된다!

목차

    2022. 11. 30. 19:45

    코카콜라-캔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로 시장 지배자 위치를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워런 버핏이 투자한 회사로도 유명한데요. 코카콜라도 어떤 악재로 주가가 하락할 수 있겠지만, 쉽게 그런 일이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코카콜라 기업개요부터 최근 주가 상승, 배당금,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주식에 투자하고 걱정없이 지내고 싶다면, 가장 적합한 주식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요. 코카콜라 배당금부터 차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코카콜라 배당금

    코카콜라는 미국의 대표적인 배당주 중의 하나입니다. 미국 배당주는 보통 분기배당을 하는데요. 코카콜라도 분기배당을 하고 있으며, 매년 1,4,7,10월에 배당을 실시합니다. 매년 배당금도 소폭 상승하고 있으니, 가급적 빨리 사는 것이 배당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길입니다. 코카콜라 배당수익률은 세전기준 2.8% 수준입니다. 코카콜라 배당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배당수익률도 높지만 꾸준히 배당을 지급할 가능성이 높은 회사라는 점이 더 매력적입니다.

     

    국내 코카콜라는 최근에 가격을 인상하였는데, 가격이 조금 올랐다고 해서 코카콜라를 안 먹지는 않습니다. 이런 식이면 최소 물가상승은 계속 보전해 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2. 코카콜라 주식 사는 법

    코카콜라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미국 주식 사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미국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해외주식 거래 동의를 하거나, 별도로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 계좌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국내 주식 계좌가 있다면, HTS나 MTS에서 해외주식 거래 동의를 하면 됩니다. 한국투자증권이 이런한 경우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해외주식 거래 계좌를 별도로 만들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증권사에서 어떤 프로모션을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미국 주식에 투자하다 보니, 증권사에서도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미국 주식은 환전도 필요하고 매매수수료도 국내보다 높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래서 가급적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을 받고 거래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증권사별 미국주식 거래 조건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계좌를 만들었다면, 이제 코카콜라 주식을 사면 됩니다. 코카콜라 주식 티커는 KO입니다. 해외주식 사는 법은 이전에 자세히 다루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코카콜라 주가추이

    최근에 미국의 테이퍼링과 금리인상 등의 이슈로 기술주 대부분이 크 폭으로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카콜라는 반대로 계속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배당수익도 매력적이고, 경기침체에도 충분히 선방할 수 있는 기업이어서 그런 건 아닐까 싶습니다.

     

    4. 코카콜라 기업개요

    이는 코카콜라의 성장전략에서도 엿볼 수 있습니다. Brand Building, Innovation M&A, Revenue Growth Management, Execution이 서로 연결되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성장전략
    코카콜라-성장전략

     

    또한 코카콜라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400개에서 200으로 간소화하여, 계속 키울 브랜드에 집중하여 최적화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카콜라-브랜드-현황-도표
    코카콜라-브랜드

     

    코카콜라는 생각보다 다양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카콜라-브랜드
    코카콜라-브랜드

     

    이런 성장전략 덕분인지 몰라도 코카콜라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 코카콜라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 최근 3분기 )

    ( 단위: 빌리언 달러)

    구분 21년 3분기 21년 2분기 21년 1분기
    매출액 10.0 10.1 9.0
    영업이익 2.9 2.4 2.6
    당기순이이익 2.5 2.6 2.2

     

    오늘은 이렇게 코카콜라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코카콜라는 배당액이 증가하면서 주가도 상승하는, 선순환(?) 구조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가가 크게 상승할 일은 없지만 그렇다고 크게 하락할 일도 없습니다. 맘 편히 투자하고 싶다면 코카콜라를 매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