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계좌 폐쇄 하는 방법 알아보기

목차

    2022. 6. 30. 23:19

    키움증권은 모든 업무를 모바일과 웹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계좌 폐쇄도 가능합니다. 보통 해지나 삭제 등의 용어를 많이 사용하는데, 증권사는 폐쇄라는 말을 쓰더군요. 방법은 쉽지만 오류가 나면 난처한데요. 계좌 폐쇄 방법과 오류 발생 시 대처법까지 차례로 알아보겠습니다.

     

     

    1. 키움증권 계좌 폐쇄하는 방법은?!

    키움증권 계좌개설 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주식을 거래할 때 쓰는 영웅문이 아니라, 키움계좌개설이라는 별도의 앱이 있습니다. 이 앱에서 하단 메뉴를 보면, 비대면 업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에 계좌 폐쇄가 있습니다. 여기서 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등의 절차가 끝나면 계좌가 폐쇄됩니다.

     

    그런데 간혹 '키움증권 계좌폐쇄가 불가능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키움증권 계좌 폐쇄가 불가능할때

    증권사 계좌를 폐쇄하기 위해서는 만족해야 하는 조건이 2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신용대출 약정 해지입니다. 신용대출 약정을 신청하셨다면, 이를 해지해야 계좌 폐쇄가 가능합니다. 해지방법은 [업무]-[신용/대출]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상단 메뉴의 신용가입을 선택하면, 아래에 해지 메뉴가 나옵니다.

     

    다른 하나는 대출가입입니다. 같은 [신용/대출] 메뉴에서 대출가입을 선택합니다. 이것도 동일하게 해지가 돼야 계좌 폐쇄가 됩니다.

     

    위 2가지 내용을 모두 해지했다면 이제 계좌 폐쇄를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계좌 폐쇄 확인서 발급 방법

    계좌를 폐쇄하면 확인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양식이 있는 건 아니고요.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뱅킹/업무]-[서류 발급 조회]-[주민번호별 계좌조회]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조회 화면 폐쇄된 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폐쇄된 조회만 선택해서 인쇄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키움증권 계좌 폐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계좌 폐쇄가 되지 않으시다면 위의 방법을 따라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증권사 주식계좌 삭제 쉽게 하는 방법은?!

    증권사의 주식계좌를 확인하고, 쉽게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해당 증권사에 직접 요청하는 것입니다. 지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를 이용하

    taria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