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삼성전자 주식 사는 법 알아보기

목차

    2022. 7. 2. 14:05

    건물위-삼성-로고
    삼성

    삼성전자는 코스피 시총 1위의 기업입니다. 과거에는 100만 원이 넘어가는 가격이었지만, 지금은 주식을 분할해서 약 5~6만 원이면 1주를 살 수 있습니다. 모두가 다 아는 탄탄한 기업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할 때 누구나 한 번 이상 관심을 가져봅니다. 저도 삼성전자를 매수한 경험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삼성전자 주가 확인하기

    주가는 주식 가격을 말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삼성전자 주가'로 검색하면 쉽게 삼성전자 주가를 시계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은 증권사의 HTS나 MTS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삼성전자 주식명 밑에는 '티커'라고 불리는 종목코드가 있습니다. 상장된 주식은 모두 다 하나씩 종목코드를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종목명으로 검색해도 되기 때문에 크게 기억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삼성전자 종목코드는 005930입니다.

     

    삼성전자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2. 증권 계좌 개설

    은행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은행 계좌를 개설하듯이, 주식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증권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증권계좌는 지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쉽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5~10분 정도면 개설이 가능한데요. 증권사는 키움, 미래에셋, 한국투자증권 등 다양합니다. 주식을 거래할 때는 해당 증권사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합니다. PC는 HTS, 모바일은 MTS라고 부릅니다.

     

    증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할 때는 수수료가 저렴한 증권사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을 거래할 때는 일정 금액을 매매수수료로 내야 합니다. 증권사별로 차이가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개설하면 평생 무료로 제공하는 증권사도 있지요.

     

     

    3. 주식 거래 시작

    삼성전자 주식 사는 법은 다른 주식과 다르지 않습니다. 주식 가격을 확인하고, 거래 대금을 증권계좌에 입금합니다. 그리고 매수주문을 하면 됩니다. 주식을 사는 것을 매수라고 합니다.

     

    매수주문은 주식 거래 가능 시간에 합니다. 매수 주문은 이 가격에 사고 싶은 다른 사람이 있을 때, 주문이 체결됩니다. 주문이 체결되면 주식이 증권계좌로 입금 됩니다. 거래금액은 체결일로부터 이틀 후에 주식계좌에서 빠져나갑니다. 당일 체결되지 못한 주문은 계속 남아있지 않고 삭제됩니다.

     

    주식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내가 산 가격보다 비싸게 팔면 됩니다. 물론 가격이 더 낮은 가격에 형성된다면, 손해를 보고 팔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매도하지 않는다면, 보유해서 배당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배당수익률도 높고, 꾸준히 배당을 하는 기업입니다.

     

    삼성전자 주식 사는 법은 쉽지만, 투자해서 돈을 벌기는 어렵습니다. 경제와 금융, 투자 등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도 많고, 익혀야 될 것도 많습니다. 하지만 주식을 시작으로 공부를 시작한다면 그 또한 남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