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결제 가능한 우리체크카드, 어떤 카드가 있나요

목차

    2024. 2. 4. 09:13

    체크카드도 해외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해외 결제 체크카드를 알기 위해서는 카드 브랜드를 알아야 합니다. 카드 브랜드는 비자, 마스터 등과 같은 브랜드사를 의미합니다. 오늘은 해외 결제 가능한 우리 체크카드, 어떤 카드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크카드는 대부분 국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국내전용 체크카드로 많이 발급됩니다. 이 카드는 해외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우리 체크카드는 카드 브랜드를 BC와 마스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마스터 브랜드를 선택하면 해외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BC브랜드도 해외 결제를 추진한다는 말이 있었는데 아직 완료되지 않은 듯합니다.

     

    우리은행 해외 결제 체크카드는 마스터 브랜드를 선택하면 다 가능하지만, 혜택 면에서는 고민을 해 봐야 합니다. 우리은행 체크카드에는 해외에 특화된 3가지 종류의 카드가 있습니다.

     

     

    1. FC EXPRESS 체크카드

    달러가 있다면 환율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달러를 정기적으로 모으거나 입금받을 일이 있다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이용금액은 외화결제결좌에서 달러로 출금되기 때문인데요.

    달러를 입금받을 일이 있다면 그대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환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외 가맹점 이용 시 국제브랜드 수수료 1%와 해외 서비스 수수료 0.5$달러도 면제됩니다. 국내 이용금액은 전 가맹점 0.3% 포인트 적립이 됩니다. 단, 전월 국내 이용금액이 30만 원 이상시어야 합니다.

     

    FC-EXPRESS-체크카드
    FC-EXPRESS-체크카드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FC EXPRESS 체크카드 내용을 확인하고, 카드 신청도 하실 수 있습니다.

     

    2. 우리 ONE 체크카드 국제 ATM

    해외 이용은 되지 않지만 ExK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ExK는 해외 현금 인출 서비스인데요. 비자나 마스터 카드는 인출 시 1%의 네트워크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ExK는 네트워크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여기에 환전우대율 30%를 추가 제공합니다.

    대상국 가는 미국, 중국, 필리핀,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6개국입니다. ExK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는 우리 ONE 체크카드와 하나은행 국내 직불카드 밖에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ExK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학원/서적, 토익 응시료, 커피, 영화/티켓, 통신, 교통비에 대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국내 혜택도 좋아서 학생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카드입니다.

     

    우리-ONE-체크카드-국제ATM
    우리-ONE-체크카드-국제ATM

     

     

    우리ONE 체크카드 국제ATM의 내용을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세요. 카드신청도 가능합니다.

     

     

    3. NU Uniq, 오하첵 카드

    그 외 마스터 브랜드 발급 가능한 카드는 NU Uniq 체크카드Nu 오하첵 카드가 있습니다. NU Uniq은 해외 이용 시 1% 적립(월 4~12천 점 한도), NU오하첵은 해외이용 시 5% 캐시백(월 3~9천 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두 카드 모두 월할인 한도가 있어, 할인율에 비해 받는 혜택은 크지 않습니다.

     

    NU-Uniq-체크카드
    NU-Uniq-체크카드

     

    어떤 카드가 좋을까요

    1, 2번은 약간 특수한 카드라 잘 맞는 사람이 따로 있을 것 같습니다. 무난한 것은 NU Uniq 체크카드인데요. 국내 가맹점 0.2~0.3% 적립이 있어 적지만 많은 경우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하첵은 할인받을 수 있는 업종이 정해져 있어 쇼핑, 배달, OTT 등을 많이 이용하는 분들에게 좋은 카드입니다.

     

    4. 타사 체크카드

    다른 카드사의 체크카드 중에도 해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체크카드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할인율만 놓고 보면 토스 뱅크 체크카드가 좋습니다. 해외이용 금액에 대해 할인한도 제한 없이 3%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 체크카드는 모바일을 통해서 카드를 발급하면 7만원의 발급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프로모션이 있는 체크카드를 발급 받고, 이후에 해외 이용 헤택이 좋은 노리2 체크카드(Global)로 추가 또는 교체 발급하시면 됩니다. 해외 가맹점 2% 할인에, 라운지도 년 1회 무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해외 원화 결제 차단 서비스 신청하기

    체크카드를 신청하는 과정에서나 발급 받고 난 후에 꼭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해외 원화 결제 차단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인데요. 이는 해외 원화 결제 서비스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해외 원화 결제 서비스는 장점도 있지만, 수수료가 조금 비싸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차단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현금이 있으면 굳이 체크카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카드를 사용하면 현금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돼서 편리하지만, 환율우대 조건도 없고 수수료도 발생합니다. 물론 해외 이용 시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라면 말이 다르겠지만요.

    공항-라운지-무료-이용
    공항-라운지-무료-이용

     

    Recommendation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