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뒤쳐지는 챗GPT 가입 및 사용법

목차

    2023. 2. 5. 08:10

    채팅하는-AI
    채팅하는-AI

    챗GPT가 오픈되고 큰 화제가 됐습니다. 그동안 많은 인공지능이 있었지만 챗GPT만큼 뛰어난 성능을 보여 준 곳은 없었습니다. 처음 사용해 보면 답변을 정말 잘해서 놀랍니다. 챗GPT 가입하고 사용하기 위해서는 openai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챗GPT 가입 및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챗GPT의 한계도 있지만, 특정 부분에서 사람보다 빠르고 잘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엑셀을 잘하면 다른 사람보다 경쟁력이 있는 것처럼 앞으로는 인공지능을 얼마나 잘 다루는지가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챗GPT를 써보고 활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1. 챗GPT 가입

    챗GPT 사이트는 오픈 AI에 속해 있습니다. 오픈 AI는 특정 기업에 소유되지 않은 공공 목적의 인공지능을 만들기 위해 설립 됐습니다. 물론 지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지분 투자가 이루어지면서 최초의 목적은 많이 퇴색됐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챗GPT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유료가 많이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챗GPT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또는 검색창에서 chatgpt를 입력해서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2. 챗GPT 사용법

    챗GPT를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웹에서 채팅을 하듯이 대화를 하는 방식입니다. 다른 하나는 API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TRY CHATGPT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회원 가입 등의 절차가 끝나면 대화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질문에 대해 답도 하고, 특히 요약이나 문장이나 글을 다른 스타일로 잘 바꿔줍니다.

     

    1) 질문하기

    원하는 질문은 자유롭게 하면 됩니다. 형식에 제한이 없이 그럴듯한 답변을 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챗GPT-답변-1
    챗GPT-답변-1

     

    앞에서 질문한 내용의 문맥을 알고 답변을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질문하고 '더 짤게 요약해 줘', '뉴스 기사로 만들어줘' 등 추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챗GPT-답변-2
    챗GPT-답변-2

     

    위 내용은 사실이 아니지만 뉴스 기사 형태로 만들어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요약하기

    텍스트를 입력하면 요약을 해 주는데요. 특히 요약을 잘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문장으로 요약해 줘' 등 원하는 요약방식을 구체적으로 알려줘도 잘 답변합니다.

    챗GPT-답변-3
    챗GPT-답변-3

     

    이 뒤에 '다른 절약 방법은 없어?' 라고 입력하면 또 다른 방법을 알려줍니다. 답변이 '저축 방법 외에도'라고 시작하는데요. 앞에서 말한 내용이 저축과 관련된 내용임을 파악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기타 사용법

    요약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식과 스타일의 글을 써줍니다. 판매하는 글, 블로그 글 등 원하는 형식의 내용을 써달라고 합니다. 앞의 문맥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더 알려줘', '더 길게 써줘' 등도 가능하고요.

     

    4) 영어 공부 활용하기

    챗GPT를 이용해서 글과 말에 관련된 다양한 일에 활용하고자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그 중에는 영어 공부에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챗GPT에게 영어문장을 주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것인데요. 요청하는 방법이 신박합니다. 이를 잘 응용하면 다른 분야에도 잘 적용할 수 있겠습니다.

     

    5) 빙(bing) 검색 사용해보기

    MS에서는 챗GPT를 자사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에 적용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그 중에 가장 먼저 적용되는 것이 검색엔진입니다. 빙에 챗GPT를 적용했고, 일부 신청자에게 먼저 공개가 됐는데요. 저도 사용해보고 이용후기를 남겼습니다. 검색에서 챗GPT가 어떻게 이용되는지 보고 싶다면 대기자 명단으로 신청하는 것도 좋습니다.

     

    3. 한글보다는 영어로

    챗GPT는 한글보다 영어로 사용하는 것이 더 잘 작동합니다. 한글보다는 영어가 데이터가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속도도 빠르고 표현과 답할 수 있는 내용이 더 많습니다. 영어가 능숙하시다면 한글보다는 영어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영어가 능숙하지 않더라도 영어로 한 번 해 보시면 좋습니다. 영어 표현을 모르겠다면 구글 번역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4. 구글 크롬 익스텐션 활용

    챗GPT를 더 잘 이용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나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있는데요. 크롬 브라우저에 익스텐션으로 개발된 내용이 많습니다. 앞의 링크를 통해 어떤 익스텐션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AI가-가져올-직업의-변화

     

    챗GPT 가입 및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에 문맥을 정확히 인지한다는 점과 어떤 질문이든 그럴싸하게 답변한다는 것이 놀라운데요. 영어의 중요성이 더 커지는 느낌도 있습니다. 앞으로 한글도 더 잘 작동하겠지만, 데이터가 영어가 더 풍부한 만큼 영어 공부가 더 중요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챗GPT를 적용해서 더 잘할 수 있는 일이 있는지 한 번 고민해 보시고 응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