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잘 이용하는 법, 크롬 익스텐션 추천 및 활용 방법

목차

    2023. 2. 8. 06:40

    키보드-타이핑
    챗GPT-이용

    챗GPT를 더 쉽게 사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연구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구글 크롬 익스텐션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구글 검색을 할 때 우측에 챗GPT 답변 내용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그외 번역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익스텐션이 있습니다. 챗GPT를 쉽게 사용하기 위한 크롬 익스텐션을 알아보았습니다.

     

     

    크롬 익스텐션 설치 방법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검색창에서 chrome extention을 입력하면 상단에 Chrome 웹스토어가 나옵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챗GPT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용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프롬프트 지니

    구글은 한글보다는 영문으로 입력해야 답변이 더 잘 나옵니다. 그래서 한글을 구글 번역으로 영문으로 만들어서 입력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익스텐션은 자동으로 영어로 번역해 주고 답변도 한글로 만들어 주는 도구입니다. prompt gini라고 입력하면 '프롬프트 지니: ChatGPT' 자동 번역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하고 챗GPT에 접속하면 프롬프트 위에 '번역해서 질문' 버튼이 있습니다. 질문을 입력하고 이를 클릭하면 영문으로 질문하고 답변도 번역됩니다. 해보면 영문이 속도도 빠르고 답변 결과도 좋습니다.

     

     

    2. chatgptforgoogle

    chatgpt for google이라고 검색하면, ChatGpt for Google이 나옵니다. 이제 구글 검색을 하면 우측에 chatgpt 답변 결과가 나오는데요. Please logn and pass Cloudflare check at chat.openai.com 이라고 나오면 해당 링크를 클릭해서 openai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chatgptforgoogle은 챗GPT 응답 속도가 느릴 때는 잘 되지 않습니다. chatgptforgoogle을 끄고 싶다면 주소창 우측 상단에 퍼즐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아이콘을 선택해서 설정을 조정합니다.

     

    3. AIPRM for ChatGPT

    챗GPT는 언어 모델이기 때문에 말을 잘 이해하고 잘 써줍니다. 이를 활용해서 다양한 문서나 말을 작성하고 이하는데 사용하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이 익스텐션은 그러한 예 중 하나입니다.

     

    익스텐션을 설치하면 챗GPT 첫 화면이 바뀌는데요. 챗GPT에게 할 수 있는 질문이 버튼 형태로 정리돼 있습니다. 그래서 주제별로 내가 원하는 작업을 요청할 수 있는데요. Copywriting, DevOps, Genrative AI, Marketing, Operating Systems, Productivity, SaaS, SEO, Software Applicatons, Softwar Engineering, UNSURE의 주제로 나눠져 있습니다.

     

    템플릿을 제공해준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CopyWriting 주제로 가서 Smart and Detailed Article Writer를 선택하면, 기사 타이틀만 입력하면 이에 대한 길고 자세한 Article을 작성해 줍니다.

     

    챗GPT 크롬 익스텐션을 알아보았습니다. 챗GPT를 이용해서 다양한 활용법이 나오고 있습니다. 말을 이해하고 써 준다는 면에서 누구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사용방법을 익혀 잘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