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리난 그림 그려주는 AI 미드저니 사용법

목차

    2023. 2. 7. 06:41

    도시-나무-로봇
    로봇-도시

    그림 그려주는 AI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는 이미지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인공지능입니다. 이번에 미드저니가 오픈되면서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그 이유는 뛰어난 성능 때문입니다. 미드저니 사용법은  디스코드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어려운데요. 미드저니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미드저니 이전에도 그림 그려주는 AI가 있었지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디테일이 부족하거나 품질이 떨어지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미드저니는 이 두 가지를 모두 해결했습니다.

     

    1. 미드저니 가입

    우선은 디스코드 계정이 있어야 미드저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는 커뮤니티 서비스인데요. 챗을 날리거나 이미지를 공유하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미드저니 커뮤니티에 들어가서 챗을 날리면 그에 맞는 이미지를 그려줍니다. 미드저니 사이트 주소는 https://midjourney.com입니다. 현재 베타 오픈 중인데요. 사이트 접속 후 왼쪽에 Join the Beta를 선택합니다.

     

     

    2. 미드저니 사용법

    1) 방 들어가기

    미드저니 커뮤니티에 들어가면 왼쪽에 다양한 채팅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nnouncemetns, recent-changes 등 다양한 방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newbies-숫자'로 된 방이 있습니다. 무료 회원은 여기서 이미지를 생성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규 회원은 25번까지 무료입니다. 그 이상 사용하려면 유료 회원에 가입해야 합니다. 이미지 생성 횟수가 초과되면 더 이상 이미지가 생성되지 않고, 유료회원으로 업그레이드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2) 챗 날리기

    newbies 방에 들어가면 이미 많은 사람들이 미드저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생성하려면 그에 맞는 명령어를 써야 합니다. /i를 입력하면 imagine 명령어가 자동생성 되는데요. 이때 엔터를 누릅니다. 그러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prompt가 생성됩니다. 이제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원하는 이미지 내용이나 그림 스타일도 모두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a white bear on ice,funny,hyperrealistic,photography'을 입력해 봤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4장의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처음 사용해 보면 이미지 퀄리티가 뛰어나서 놀랍니다.

     

    곰-그림-4장
    미드저니-그림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어서 디스코드를 알면 편리하게 쓸 수 있는데요. 메시지를 대화창에서 찾으려면 어렵습니다. 그보다 쉽게 내 메시지를 찾는 방법이 있는데요. 우측 상단에 보면 네모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를 선택하고 멘션 버튼을 누르면 내가 만든 이미지만 볼 수 있습니다.

     

     

    3) 이미지 선택 및 가공

    아래에 보면 8개의 버튼이 있는데요. 이를 통해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더 만들 수 있습니다. U로 시작하는 버튼은 이미지를 선택하는 버튼입니다. 외쪽 상단부터 차례대로 1,2,3,4, 이미지입니다. V는 해당 이미지에 조금씩 변화를 줘서 새로 4장의 이미지를 만드는 버튼입니다. 이미지가 마음에 들지만 약간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선택하면 더 정교화해서 하나의 이미지를 만들어주는데요. 여기서도 이미지를 변형하거나 정교화하는 수준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얼음-위에-있는-곰
    곰-그림

     

    난리난 그림 그려주는 AI 미드저니 사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몇 번 사용하면 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림 그리는 솜씨가 놀라우니 꼭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