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지키미 전국민 무료 신용점수 보고서 확인 방법

목차

    2023. 3. 15. 22:06

    신용점수-보고서-확인
    컴퓨터-하는-사람

    신용평가 회사에서는 무료로 신용점수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신용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1년 3번 확인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나이스 지키미를 이용하면 이 신용점수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외 신용점수 향상에 도움되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나이스 지키미 전국민 무료 신용점수 보고서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나이스 지키미 전국민 무료 신용점수 확인 방법

    나이스 지키미에서는 이를 '전국민 무료 신용 점수 조회'라는 서비스로 운영해 왔는데요. 지금은 명칭이 변경됐습니다.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나이스 지키미 사이트 상단 메뉴에서 [미소짓는 데이터생활]-[소비자보호]-[무료 비회원 신용조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나이스 지키미 회원이 아니어도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제공 서비스 내용

    본인 인증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내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신용등급으로 알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점수제로 바뀌어서 점수만 확인 가능합니다.

     

    나이스-신용점수-조회
    나이스-신용점수-조회

     

    그리고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항목들도 볼 수 있는데요. 신용개설정보, 대출정보, 연체정보, 기타정보, 신용점수 조회 기록을 알 수 있습니다.

     

    3. 신용점수 예측하기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앞으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알 수 없는데요. 그렇다면 '신용점수 예측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점수 예측하기는 [키워주는 신용생활] - [신용점수 예측하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예측하기는 신용도를 올리기 위해 필요한 행동을 했을 때, 얼마나 신용점수가 오를지 예상해보는 서비스입니다. 나이스 지키미가 직접 신용점수제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결과는 어느 정도 신빙성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예측하기-1
    신용점수-예측하기

     

    연체 이력이 내 신용점수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도 알 수 있는데요. 이를 이용해서 어떤 연체항목을 빨리 상환하는 것이 좋을지 알 수 있습니다. 연체로 신용점수가 낮아지신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신용점수-연체
    신용점수-연체

     

    신용점수 예측하기는 지키미케어십에 가입해야 이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인데요. 그 외에도 내 신용상태를 증명하는 신용보고서, 개인정보 안심보상, 주차안심 서비스, 인터넷활동 분석, 신용상담 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3,250원으로 가격이 부담스러우실 수 있는데요. 신용점수를 운영하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만큼 점수 올리는데는 효과적입니다.

     

    나이스 지키미 전국민 무료 신용점수 보고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점수 때문에 고민이라면 한 번 이용해보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