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800점 의미와 900점으로 올리는 손쉬운 방법

목차

    2023. 1. 28. 18:47

    신용점수
    신용점수

    신용점수 800점은 높은 점수입니다. 과거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하면 4~5등급에 해당하는 점수인데요. 그래도 신용점수를 더 높으면 더 많은 혜택을 받습니다. 1등급에 해당하는 점수는 950점 이상이었습니다. 신용점수 800점 의미와 900점으로 올리는 손쉬운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1. 신용점수 800점 의미

    신용점수가 800점 이라면 금융 거래도 꾸준히 해 왔고, 연체도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용카드 발급도 충분히 가능하고, 대출에서도 거절당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하지만 신용점수를 더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점수는 1000점이 가장 높은 점수입니다. 가장 높은 점수를 달성할 필요는 없지만, 800점 대라면 900점 이상까지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점수에 따른 대출 금리 차이가 알려져 있지 않지만, 그래도 더 낮은 금리를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용점수가 올라가면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2. 신용점수 900점으로 올리는 방법

    신용점수는 2개가 있습니다. 국내에는 신용평가사가 2군데 있는데요. 하나는 KCB이고, 다른 하나는 나이스입니다. 금융기관은 2곳의 신용점수를 비교하고 낮은 곳의 점수를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그래서 낮은 곳의 신용점수를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KCB는 올크레딧, 나이스는 나이스 지키미라는 사이트를 운영하는데요. 여기서는 신용점수 상승을 위한 팁과 납세 및 생활요금 납부 정보를 등록하면 신용점수를 올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니 위 사이트 방문해서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이 구체적으로 알려져 있지는 않은데요. 연체 없이 꾸준히 금융 거래를 하면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대출이 많다면 이를 조금 갚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서 아래 사항을 고려해 보면 좋습니다.

     

    • 신용카드 한도 대비 낮은 금액 이용: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것보다는 적은 금액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한도를 낮추지 마세요. 한도보다 적게 사용하는 것이 신용점수 상승에 유리합니다.
    • 대출 통합: 같은 금액이라도 대출을 여러 개 가지고 있는 것보다 하나만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대출을 하나로 통합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 줄이기: 대출 금액이 많아도 신용점수는 낮아집니다. 가급적이면 대출을 줄이는 것이 좋은데요. 사실 이건 말처럼 쉬운 내용은 아닙니다. 그래도 몇 가지 방법을 다뤄보겠습니다. 일단 여유돈이 생기면 제2금융기관의 대출을 먼저 갚는 게 좋습니다. 그보다 더 낮은 등급의 금융기관 대출이 있다면 이것을 먼저 상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부업을 통해서 수입을 늘리는 것을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과거보다 개인이 부업을 하기 좋은 세상입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하나씩 알아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일을 찾아 해 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은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이 있는데요. 위보다 더 다양한 방법을 다루었으니 한 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 800점 의미와 900점으로 올리는 손쉬운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신용점수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800점이면 높은 점수이지만 꾸준히 관리하셔서 더 올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Recommendation 포스팅